본문 바로가기

제2의고향함양/함양특산물및축제

[함양여행] '가을은 남자의 계절', 제56회 『함양물레방아골축제』가 여행자를 유혹합니다 /함양의 대표적인 축제 함양산삼축제와 열리는 함양 물레방아축제/함양여행코스, 함양 가볼만한 곳,..


[함양여행] '가을은 남자의 계절', 제56회 함양물레방아골축제가 여행자를 유혹합니다

/함양의 대표적인 축제 함양산삼축제와 열리는 함양 물레방아축제/함양여행코스, 함양 가볼만한 곳, 함양물레방아축제와 함양산삼축제


함양군 상림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56회 함양물레방아골축제장 입구.


축제가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은 가을이 시작되었습니다.

'가을은 남자의 계절'이라 그 누군가 말을 했던가요?

만물이 불타는 가을에 남자의 가슴에도 불이 타오릅니다.

가을이면 잠시 '일탈'에 빠져들고 싶은 유혹을 느끼는 것은 나 혼자 만일까요?


어디론가 무작정 떠난 자리에서 가을 축제를 만나는 것은 행운입니다.

몰라서 만난 것은 행운이라지만, 알고 만나는 기쁨은 그 두 배가 될 것입니다.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인터넷을 검색하는 것이 기본 중의 기본이 된 지 오래입니다.

보다 더 나은 보다 더 멋지고 추억에 남는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사전 정보가 필수입니다.


우리나라 제일의 명산 지리산과 구천계곡 휘감아 도는 덕유산을 품고 있는 함양 땅.

함양은 산 좋고, 물 맑고, 공기 좋은 살기 좋은 곳입니다.

서두를 것 없이 가고 싶으면 가고, 쉬고 싶으면 쉬고, 삶의 남은 보금자리에 머물고 싶은 곳, 이런 데가 함양입니다.

함양의 가을도 축제와 함께 하는 계절입니다.


함양에서 뿐만이 아니라, 전국에서 역사가 깊은 축제 중 하나인 '물레방아골축제'가 오는 9일부터 열립니다.

올해로 56회 째 맞이하는 『제56회 함양물레방아골축제』 9월 8일부터 17일까지 함양 상림공원 일원에서 여행자를 맞이합니다.

56년의 역사를 쓴 물레방아축제는 내 삶의 깊이만큼이나 함양 사람들의 온갖 삶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이 축제는 함양의 대표적인 축제인 『제14회 함양산삼축제』와 분리되어 시행되다 올해부터 같은 장소에서 통합하여 연다고 합니다.


물레방아는 우리네 삶과 친숙한 이미지로 옛날에는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도구였습니다.

옛 추억을 더듬고 싶은, 축제의 나이만큼이나 든 중년들에게는 더 없는 좋은 축제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나이 젊은 사람들도 실망할 것은 없습니다.

함양에 오셔서 거대한 물레방아를 직접 구경하는 것으로도 추억에 길이길이 남길 것입니다.



제56회 함양물레방아골축제


. 기간 : 2017년 9월 8일(금)~9월 17일(일)

. 장소 : 함양 상림공원(상림숲) 일원

. 진행 : 제13회 함양산삼축제와 병행


▶ 제14회 함양산삼축제 및 제56회 함양물레방아골축제 일정표




올 가을 함양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함양여행코스에서 함양 가볼만한 곳인 함양물레방아축제와 함양산삼축제를 빼 놓이 마시고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가을 날, 함양군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함양군 함양읍 운림리 349-1 | 함양상림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