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찾기] 차를 가로막고 선 차량 때문에 잃어버린 귀중한 시간
/주차문제, 이대로 좋은가/양심 없는 차주의 주차실태 고발/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전화를 몇 번 하셨네요?”
“아, 네. 차가 나가려고 하니,,,”
“(말을 끊으면서)아이고, 죄송합니다. 폰을 놓아둔 채 단체 행사에 정신을 잃고 있다 보니 전화 온 줄도 모르고,,,”
은행에 일을 보러 갔다가 주차장을 빠져 나가려고 하니 차 한 대가 길을 막고 섰다.
네모난 주차구역에 주차를 하였건만, 차선을 물고 있다 보니 차량이 빠져 나가기가 곤란하다.
차량 앞 유리 너머로 꽂힌 전화번호, 고개를 이리저리 겨우 돌리고서야 번호를 챙겼다.
차주에게 전화를 거니 신호만 갈 뿐이다.
은행에 있나 싶어 직원에게 번호를 알려주고 차주를 찾았지만 나타나지 않는다.
은행 앞 대로변에는 어느 단체에서 행사를 벌이고 있다.
사람들이 많아 왁자지껄하다.
고함을 지를 정도로 차량 번호를 외쳐댔건만 누구도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계란으로 바위를 치는 기분이다.
다시 주차장으로 오니 다른 한 차주가 내가 찾는 차량의 주인을 찾고 있다.
한 사람이 두 사람을 붙잡아 놓은 셈이다.
이삼십 분의 시간이 흘렀다.
그대로 더 기다릴 수 없어 특단의 대책을 세웠다.
맨 앞에 주차한 차량부터 차주 몇 사람의 양해를 구하고 겨우 차를 빼 나갈 수 있었다.
앞의 통화에 이어진 대화.
“아니 어찌 그리 오랫동안 차를 그렇게 대 놓고 일을 볼 수 있습니까? 나 같으면 불안해서 그렇게 주차하라 해도 하지 못할 것 같은데요. 그리고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하면 과태료도 무는데,,,”
“제 차량에 장애인 주차증이 있어요.”
“...(잠시 동안 멍 때림) 그래도 그렇지요. 주차 선을 침범하지 않고 주차만 했더라도, 또 전화만 제때 받았더라도, 이런 고생을 하지 않을 텐데...”
“...”
불법으로 주정차를 하거나 규칙을 지키지 않고 주차하는 문제는 쉽게 생각할 일은 아니다.
화재가 발생할 경우 소방차의 활동을 지체시켜 귀중한 생명과 재산상의 큰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다른 사고가 났을 경우에도 예외는 아니다.
차량은 날로 늘어나고 주차면적은 줄어드는 지금, 심각한 주차난을 겪고 있다.
그렇다고 나만 편리하자고 남에게 피해를 주어서야 되겠는가?
마땅하게 주차할 공간이 없다면 남에게 피해를 주기보다 내가 먼저 다른 주차방법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
은행 주차장은 잠시 동안 볼일을 보러 왔다가 떠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런데 약 두 시간 동안이나 남의 사업장 주차장에 공짜로 주차한 것도 모자라, 주차선을 침범하여 다른 차량의 진출입을 방해하였으니, 심각하게 반성해야 할 일이리라.
출고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는, 새 차로 보이는 열정의 빨강색 차량.
차주의 마음가짐은 그리 열정적이지 않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행복찾기] 차를 가로막고 선 차량 때문에 잃어버린 귀중한 시간
/주차문제, 이대로 좋은가/양심 없는 차주의 주차실태 고발
/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