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찾기프로젝트

[유자차 효능] 쌀쌀해지는 이맘 때 마시고 싶은 차, 신맛과 향기 나는 유자차/유자차 만들기와 유자차 효능/유자차 만드는 법, 유자차 숙성기간과 유자차 보관법/피부미용에 좋은 유자차

 

[유자차 효능] 쌀쌀해지는 이맘 때 마시고 싶은 차, 신맛과 향기 나는 유자차

/유자차 만들기와 유자차 효능/유자차 만드는 법, 유자차 숙성기간과 유자차 보관법/피부미용에 좋은 유자차

 

노란색 향기 나는 과일 유자, 거제도 사는 지인이 유자 10kg을 보내왔습니다.

 

날씨가 추워지고 밖에 나가기 싫어지는 이맘때, 즐겨 마시는 차가 있다면 무슨 차일까요?

신맛이 나고 상큼한 향기가 나는 노란색 과일로 만든 차, 유자차입니다.

유자는 중국이 원산지로, 한국과 일본에서 많이 재배합니다.

유자는 레몬보다 비타민C 함유량이 3배나 많아 감기와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장질환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직장 다닐 때는 유자차는 거의 마시지를 않았습니다.

거제도에 살 때는 유자를 쉽게 구할 수가 있어 집에 보관하다 버리는 경우도 허다했는데, 퇴직 후에는 귀한 보물로 바뀌어 버린 유자가 돼 버렸습니다.

그 동안 잘 먹지 않던 유자차를 올 해 들어 벌써 2병을 소비하게 됐네요.

지난 10월 처음 구입할 땐, 2kg 들이 한 병에 9850원이었던 것이, 며칠 전 마트에 가보니 6500원 정도로 내렸더군요.

 

거제도에 사는 지인이 유자 10kg을 보내왔습니다.

얼마 전 통화 때 유자 이야기를 했더니 마음을 알고 보내온 것입니다.

참 고마운 일입니다.

무어라도 답례를 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살다보니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결론입니다. ㅎㅎ

 

이제 유자차 만들기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유자차 담그는 법은 특별한 노하우도, 기술도 없습니다.

유자를 물에 담가 깨끗이 씻고, 물기를 없애고, 껍질 채 썰고, 씨를 제거하고, 설탕과 11 비율로 잘 섞어 비빈 후, 큰 용기에 담아 보관하면 끝입니다.

 

 

 

 

 

 

 

 

10kg 유자 열매를 유자차로 만드는 데 총 4시간이 걸렸습니다.

허리가 아프고 온 몸이 쑤시는데, 생유자차 한 잔 타서 먹어야겠습니다.

그리 어려울 것도 없는 유자차 만들기, 유자차 담그는 법은 이로서 완성입니다.

유자차 숙성기간은 약 보름 정도면 충분하며(물론 이 기간 안에 드셔도 됨), 유자차 보관법으로는 햇볕이 직접 들지 않는 곳이면 괜찮다 할 것입니다.

 

그럼 유자차는 건강에 어떤 점이 좋을까요?

백과사전을 뒤지지 않아도 일반적인들이 제일 잘 아는 유자차의 효능은 감기예방일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유자는 레몬보다 비타민C 함유량이 많아 지속적으로 유자차를 마시면 감기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유자차 효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유자차는 당뇨나 비만에도 도움이 되며, 최근에는 대장질환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보고가 있다는 소식입니다.

그 외 유자차의 효능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자차 효능

감기예방/ 면역력 증대/ 숙취 해소/ 뼈를 튼튼히 해 줌/ 피로감 회복/ 피부미용

 

유자차 효능에 대해서는 인터넷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유자차 효능] 쌀쌀해지는 이맘 때 마시고 싶은 차, 신맛과 향기 나는 유자차

/유자차 만들기와 유자차 효능

/유자차 만드는 법, 유자차 숙성기간과 유자차 보관법

/피부미용에 좋은 유자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