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지역

[기장여행] 모래사장이 고운, 어린이를 동반한 피서객에게 인기있는 일광해수욕장/여름이 오면 다시 찾고 싶은 기장 일광해수욕장/기장여행코스/기장 가볼만한 곳

 

부산 기장군에 소재한 일광해수욕장.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삼성리에 위치한 일광해수욕장.

함양 집에서 일광해수욕장까지 카카오 맵에 의하면 189.7km로 약 2시간 6분이 소요된다.

일광해수욕장은 길이 1.8km, 너비 25m의 규모로, 여름철 피서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해수욕장이다.

백사장 앞 바다 평균수심은 1.2m, 평균 수온은 13℃로, 파도가 약해서 어린이를 동반한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1930년대 해수욕장으로 정식 개장된 일광해수욕장은 백사장 왼쪽에 소나무 숲인 강송정이 자리하고 있다.

또 인근에는 횟집 촌을 비롯한 장어구이집이 형성돼 있기에, 싱싱한 활어 회와 담백한 장어 맛을 즐길 수 있어, 타지에서 많은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어지지 않고 있다.

 

일광해수욕장 주변에서 어머니와 함께 먹은 장어구이.
부산 기장군 일광해수욕장 주변 장어구이 맛 집.

지난 5월 3일.

어버이날을 앞당겨 요양병원에 계시는 어머니를 모시고 일광해수욕장을 찾았다.

오랜만에 보는 바다인지라 어머니도, 나도 남다른 감흥을 느꼈다.

갯가에서 나서 60년 세월을 살았지만, 갯내음이 비릿하기 보다는 알 듯 모를 듯한, 향기를 느낀다면 과장된 표현일까.

한 동안 휠체어에 탄 어머니는 저 너머 빨간 등대에서 눈을 떼지 않는 모습이다.

 

5월이 한창이고, 곧 여름이 올 것이다.

뜨거운 여름날, 다시 찾아보고 싶은 일광해수욕장.

지금 생각처럼 여름이 오면 그때에도 일광해수욕장을 찾아보고 싶을지는 모를 일이다.

사람 일은 알 수가 없기에.

 

기장여행, 기장여행코스, 기장 가볼만한 곳으로 기장 일광해수욕장으로 떠나보자.

 

부산 기장여행, 기장여행코스, 기장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할 만한 기장 일광해수욕장.

[기장여행] 모래사장이 고운, 어린이를 동반한 피서객에게 인기 있는 일광해수욕장/여름이 오면 다시 찾고 싶은 기장 일광해수욕장/기장여행코스/기장 가볼만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