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고향거제도/거제 100경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자동차야영장 큰 인기/거제도 가볼만한 곳/거제도여행지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자동차야영장 큰 인기

/거제도 가볼만한 곳/거제도여행지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자동차야영장 큰 인기

/거제도 가볼만한 곳/거제도여행지

 

올 여름 무더위는 예년과는 다를 정도로 폭염이 지속됐다. 언제까지 기약도 없이 버텨 보겠다던 그 당당한 기세도 지나는 시간 앞에 풀이 죽은듯한 모습이다. 지난 21일 내린 약간의 비 영향도 있겠지만, 요 며칠 사이로 확연히 낮아진 기온을 느낀다. 더위를 피해 산으로, 강으로, 바다로 떠났던 사람들도 일상의 자리로 돌아가고 있는 요즘이다.

 

7월 초 개장한 거제관내 17개 해수욕장도 지난 22일 일제히 문을 닫았다. 인파로 북적인 흔적만 남아 있는 해변 몽돌밭에는 사람들의 웃음소리가 파도소리에 묻혀 들려오는 듯하다. 사람들은 떠나갔건만 아직도 몽돌밭에는 빨강노랑 텐트가 가겠다는 여름을 붙잡고 있다.

 

 

 

 

 

 

지난 18일. 학동흑진주몽돌해변은 많은 사람들이 마지막 가는 여름을 즐겼다. 파라솔에서 땡볕을 피하다 못 견딜 정도라면 물에 첨벙 빠지면 그만이다. 괴성을 지르며 보트를 타는 사람들은 신이 났다. 물장구치는 아이들도 신이 나기는 마찬가지. 나 같으면 집에서 선풍기 바람을 쐬며 휴식을 취하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모양이다.

 

학동몽돌밭 해변 위쪽에는 최근 개장한 야영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야영장 캠핑에 따른 캠핑용품도 매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동료 중에서도 올해 캠핑용품을 구입하여 여름을 지낸 경험담도 들을 수 있었다.

 

지난 6월 초 개장한 학동자동차야영장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이 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해상국립공원으로 1968년 12월 31일 지정됐다. 거제 지심도에서 여수 오동도까지 이르는 해상구간은 거제, 통영, 사천, 하동, 남해 그리고 여수오동도를 포함한다. 전체 면적 535,676㎢ 중 해상면적이 76.3%를 차지하고 있다. ‘300리 아름다운 바닷길’이라는 부제에서도 아름다운 바다와 섬이 많다는 뜻이리라.

 

 

 

 

 

 

 

 

이 야영장은 총면적 28,170㎡에 일반야영 71동, 자동차야영 97동, 카라반 6동 등 총 174개의 공간이 마련돼 있다. 사이트 내 전기시설을 사용할 수 있으며 친환경시설도 있다. 부대시설로는 화장실 및 샤워장 2동, 식기세척장 3동이 있어 생활하는 데는 큰 불편이 없다는 것. 특히, 와이파이 존(4색)이 설치돼 있어 인터넷 활용이 가능하다.

 

전화와 당일 현장예약은 불가하며, 인터넷으로 매월 1일 오후 2시부터 익월 한 달 동안의 이용예약이 가능하다. 야영장 이용시간은 당일 오후 2시부터 익일 12시까지로, 오후 7시 이내 입장은 필수.(문의 055-640-2443, 홈페이지 http://hallyeo.knps.or.kr ⇒ 야영장예약 ⇒ 학동자동차야영장예약)

 

이곳 야영장에서는 즐길 거리도 많은 것이 자랑거리. 다목적운동장에서는 족구, 배구, 농구도 함께하며 건강을 다질 수가 있어 좋다. 악기를 다룰 줄 아는 특기가 있는 여행자라면 야외공연장에서 사람들을 불러 모아 솜씨를 뽐낼 기회도 충분하다.

 

 

 

 

밤이면 더욱 아름다운 자연환경에 매료될 것이다. 2001년 환경부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소리 100선’에는 이곳 몽돌구르는 소리가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달빛이 비추는 밤. 몽돌밭에 앉아 '쏴~와~, 쏴~' 하는 몽돌 구르는 소리를 들을라치면 아름다운 거제도의 바다가 여행자의 추억에 깊이 각인 되리라.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자동차야영장 큰 인기/

거제도 가볼만한 곳/거제도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