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행, 닭을 닮았다는 계도, 가을낚시의 진수

거제여행, 닭을 닮았다는 계도. 낚시체험장소로 유명하다.

거제여행. 거제도 사등면 계도마을. 닭의 모습을 하고 있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이 마을은 전형적인 어촌 마을로 약 40여 가구가 바다를 삶의 터전으로 살아가고 있다. 마을 앞으로는 양식장 부표가 하얗게 떠 있다. 정치망, 통발, 미더덕, 그리고 멍게를 양식하는 어장이 즐비하다.

농촌의 들녘에만 가을이 내려앉은 것은 아니다. 어촌 갯가에도 가을이 찾아왔다. 감성돔을 비롯하여 볼락, 노래미, 메가리 등 다양한 어종이 가을 낚시꾼을 유혹하고 있다.

닭을 닮았다는 계도. 낚시체험마을로 유명하다.

이 마을은 2010년도 11월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한 제5회 전국 우수 어촌체험마을 성공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그만큼 마을 주민이 합심하고 노력한 결과다. 40여 가구 중 23가구가 어촌체험마을에 참여하고 있으며, 배젓기, 멸치액젓 가공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닭을 닮았다는 계도. 인근 수족관에 고기가 나를 유혹하고 있다. 장어, 줄돔, 방어, 감성돔, 노래미, 도다리도 보인다.

계도마을은 어촌체험마을 조성을 위하여 2008년에 준공 개장했다. 바다낚시데크, 가두리낚시터, 낚시체험, 바지선 등 바다낚시 체험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계도마을.

이 마을에서 하룻밤 선상에서 낚시하며 휴가를 보내는 낭만과 즐거움이 있었으면 좋겠다.

닭을 닮았다는 계도. 바다낚시데크, 가두리낚시터, 낚시체험 바지선 등이 잘 가꾸어져 있다.

거제도 사등면 가조도 계도마을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만난 가을 풍경.

가조도 계도마을로 가기 위해서는 이 다리를 건너야 한다. 성포마을 지나서 있다. 다리도 참 예쁘다.

거제여행, 거제도 사등면 성포마을 앞 바다에 있는 고래섬. 가을이 내려 앉았다.

거제여행, 닭을 닮았다는 계도, 가을낚시의 진수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거제시 사등면 | 계도어촌체험마을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lovepool.tistory.com BlogIcon Kenny Goodman 2011.10.09 1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조도 근처의 섬에 어릴때 조부모님께서 살고 계셨는데..
    저 마을도 어릴때 아버지 따라 몇번 가봤었는데 그때랑 전혀 매치가 안되는 모습인것 같아요..
    어릴때 기억은 그냥 시골 마을이거든요..;;
    가조도는 벌초할때도 가는 곳이라.. 요즘 보면 길도 잘 되어 있고 산능성이를 따라가는 길이 괜찮더라구요... : )

    • Favicon of https://bamnwind.tistory.com BlogIcon 죽풍 2011.10.09 11: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군요. 지금은 다리가 놓여 아주 편리하고, 관광객도 많이 방문하고 있답니다. 언제 시간 내어 가조도 일주를 돌아 보는 것도 좋으리라는 생각입니다. 짬짬이 낚시도 하면서 즐기는 여행, 참으로 행복 가득할 것으로 기대되는군요. 즐거운 휴일 되시기 바랍니다.

  2. Favicon of http://dangjin2618m BlogIcon 모르세 2011.10.09 14: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편안한 휴일이 되세요

  3. 박성제 2011.10.09 15: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계도라 가조도에 있었군요 섬이 아름다운것보다
    동네 동민들의단합댄 모습이 더욱더 아름답습니다
    소문으로는 동민들 단합이 잘이루어진다고 들었습니다
    그 자체가 성공입니다 그런 마을이 부럽습니다
    그런동네에서 봉시할동을 해야 보람이 있을것갔습니다
    휴일 즐겁게 보내시기을

    • Favicon of https://bamnwind.tistory.com BlogIcon 죽풍 2011.10.09 16: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휴일도 잊지 않고 찾아주시는 박성제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렇더군요. 계도마을은 주민들이 합심하여 체험마을로 잘 가꾸어 나가고 있다고 관리자로부터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집행부에서 견학도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즐거운 휴일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