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재래시장] 함양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함양 오일장날, 지리산함양시장

/함양 가볼만한 곳 추천, 지리산함양시장/함양 전통시장, 지리산함양시장 끝자리 2일과 7/함양여행코스

 

매달 끝자리 2일과 7일에 재래시장이 열리는 지리산함양시장. 지리산함양시장은 상설시장이기도 합니다.

 

사람이 살면서 볼 만한 구경거리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불난 구경과 싸움 구경, 이 두 가지가 볼만한 구경임에 틀림없지만, 이런 구경거리는 일어나지 않는 것이 모두에게 좋을 것입니다.

그럼, 이런 구경 말고 좋은 구경거리가 있다면 좀 알려 주면 좋겠습니다.

 

~ 뭐시라고요?

재래시장 구경이 볼만 하다고요. ^^

맞습니다, 맞고요.

시골 재래시장 구경이 정말 볼만 하지요.

요새는 재래시장이라 안쿠고(안 부르고) 전통시장이라고 합니다.

 

시골장터는 그야말로 볼거리가 천지로 넘쳐 난답니다.

농부가 땀 흘려 지은 농작물에서부터, 어민들이 힘들게 잡고 채취한 수산물을 비롯하여, 장인이 만든 공산품이 도로에 진열됩니다.

도로백화점이라 불러도 무방할 정도죠.

시골의 도로백화점은 근사한 건물에 조명발을 받으며 전시된 도시백화점의 제품과는 질과 차원이 다르답니다.

 

 

 

 

 

시골의 도로백화점, 그러니까 전통시장은 정이 넘쳐나고, 도심의 백화점은 오직 거래가 목적인 삭막함만 존재할 뿐입니다.

그래서 나는 시골 도로의 백화점인 재래시장이 좋답니다.

 

사람들로 북적이는 재래시장에서 삶의 희로애락을 찾기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물건을 깎으려는 손님도, 한 푼이라도 더 받으려는 상인도, 모두 이 세상을 살아가는 이웃들이자 공동체입니다.

자기 물건이 좋다고 떠들어대도 그 누가 나무라지도 않으며, 기분이 나쁘지도 않습니다.

간혹, 도심 시장에서 손님들에게 부담을 주는 호객행위와는 느낌이 전혀 다르답니다.

 

함양읍내에 있는 함양 재래시장인, 지리산함양시장.

지리산함양시장은 언제 열리는 것일까요?

~, 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함양 전통시장(재래시장)인 지리산함양시장은 매주 2일과 7일에 열립니다.

그러니까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아래를 참고 하시면 될 것입니다.

 

 

 

 

지리산함양시장 열리는 날(매달)

. 2/ 7/ 12/ 17/ 22/ 27

 

그러니까 1달에 6일이 지리산함양시장이 열리는 날입니다.

함양사람들은 함양 전통시장이 열리는 날을 모를 리가 없습니다.

제가 열심히 이렇게 씨부려 쌓는 것은(말씀 드리는 것은) 함양여행을 오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 드리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외래 여행자들께서 함양시장을 둘러보고, 필요한 물건도 사고, 음식점에서 시골의 정이 푹 담긴 음식 맛도 즐기고, 할 것이 아닙니까?

 

지리산함양시장에는 없는 것 빼고는 다 있습니다.

잘 알랑게(아는지) 모르겠는데 함양재래시장은 오만 것 다 있지만도, 그 중에서 산약초가 많다는 것도 함양의 자랑거리 중 하나입니다.

함양군에서는 매년 9월 함양산삼축제를 여는데, 이때 함양산삼을 비롯한 여러 종류의 약초를 구경할 수 있어 좋습니다.

 

 

 

 

 

20209, 함양에서는 억수로 큰 잔치가 열리는 데요, 바로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 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함양 사람들은 하나가 돼 함양 알리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지리산함양시장도 이런 맥락에서 전국 각지에서 많은 여행자들이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11월 마지막 주 화요일인 27, 지리산함양시장이 열리는 날입니다.

꽃단장해서 지리산함양시장에나 가 볼랍니다.

구경도 하고, 맛있는 것도 사먹고, 재래시장 바람도 쐬고, 모두가 떠나 보입시다.

함양여행을 오시는 여행자 여러분!!!

함양 전통시장인 지리산함양시장은 매달 끝자리 수가 2일과 7일에만 열리는 것이 아이고, 상설시장도 있다는 것, 꼭 잊으시면 아니 됩니다.

 

 

 

 

 

그러니까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함양 전통시장인 지리산함양시장은 상설시장으로 한 달 내내 열리는 시장이면서도, 5일마다 많은 상인들이 물건을 가지고 나와 임시 장터에서 물건을 파는, 이런 시장이다 이런 말입니다.

그랑께 볼거리도 있고, 재미도 나고, 한다 이런 말 아닙니까.

함양으로 여행오시는 분들은 웬만하면 끝자리 2일과 7일에 오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야 구경도 하고, 시골 음식도 맛도 보고 좋을 것 아닙니까.

 

함양여행코스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곳, 지리산함양시장.

함양 가볼만한 곳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곳, 지리산함양시장.

함양여행에서도 꼭 가볼만한 곳, 지리산함양시장.

매달 끝자리 2일과 7일에 열리는 함양 재래시장, 함양 전통시장, 함양 오일장날, 지리산함양시장 구경을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

 

 

 

 

 

 

 

[함양 재래시장] 함양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함양 오일장날, 지리산함양시장

/함양 가볼만한 곳 추천, 지리산함양시장

/함양 전통시장, 지리산함양시장 끝자리 2일과 7

/함양여행코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함양군 함양읍 용평리 607-104 | 지리산함양시장
도움말 Daum 지도

'제2의고향함양 > 함양재래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찾기] 봄을 맞아 전통시장에는 꽃과 나무가 가득합니다/함양 전통시장, 2일과 7일 열리는 지리산함양시장/전통시장, 더불어 사는 세상이었으면 좋겠습니다/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3) 2019.03.21
[굴구이 철] 오랜만에 먹어보는 굴 구이, 여수 생굴로 거제도 굴 구이를 대신했습니다/오랜 간만에 먹는 굴 구이, 고기도 먹어 본 놈이 잘 먹는다/어디 갔다 이제 왔노  (4) 2018.11.28
[함양 재래시장] 함양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함양 오일장날, 지리산함양시장/함양 가볼만한 곳 추천, 지리산함양시장/함양 전통시장, 지리산함양시장 끝자리 2일과 7일/함양여행코스  (2) 2018.11.27
[행복찾기] 순식간에 고등어 한 상자가 동이 난 지리산함양시장 5일장 풍경/남의 떡이 커 보이는 이유는 무얼까?/남이 하는 일이 쉬워 보이는 법은 왜일까?/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2) 2018.09.20
[행복찾기] 봄소식 전하는 재래시장 5일장은 볼거리가 넘쳐납니다/입장료 내지 않고 수목원에 갈 필요 없는 5일장 풍경/지리산함양시장 5일장/거창·고령·인월 5일장/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  (4) 2018.04.06
[행복찾기] 함양 안의 5일장에서 만난 사람들 세상사는 이야기/먹는 것에 목숨 걸지 말라/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행복찾기란 이런 것/산다는 것, 뭐 특별한 것이 있나요?  (4) 2018.03.21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gdlsg.tistory.com BlogIcon 도생 2018.11.27 21: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골 재래시장은 사람 사는 냄새가 나는 정겨운 곳입니다.
    행복하세요^^

  2. Favicon of https://jujuen.tistory.com BlogIcon 글쓰는 엔지니어 2018.11.28 00: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래시장은 언제가고 정겨워요 ㅎㅎㅎ 정말 잘보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