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찾기프로젝트

[온누리상품권] 온누리상품권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봅니다/온누리상품권 사용처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그리고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 '전통시장 통통' 안내

 

[온누리상품권] 온누리상품권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봅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그리고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 '전통시장 통통' 안내

 

실속있는 선물,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봉투.

 

전국 가맹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상품권인 온누리상품권.

19,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5만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함양읍에 소재한 지리산함양시장에서 지난해 말부터 2월까지 주관한, 지리산함양시장 홍보에 관한 행사 선물이었습니다.

제법 많은 블로거와 SNS 사용자들이 참여하였습니다.

 

가끔 이런 생각지도 못한 행운(?)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지난해 연말에는 함양문화원에서 발행한 책자에 원고를 투고하여 12만 원의 원고료도 받았습니다.

용돈으로 써는데 있어 참 기분 좋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5만 원 온누리상품권은 지리산함양시장을 찾아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이런 일이 자주 생길 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가끔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이란 무엇이며, 상품권은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온누리상품권이란?

. 전국 가맹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을 말합니다.

. 상품권은 3만원권, 1만원권, 5천원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국조폐공사에서 안전성을 확보하여 발행하였습니다.

. 환전 및 사용이 편리한 상품권으로 전국 전통시장으로 가맹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온누리전자상품권이란?

. 기존 지류상품권(5천원권, 1만원권, 3만원권)과 비교하여 고액으로 발행되어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형 상품권을 말합니다.

 

상품권 사용안내

. 전국 가맹점에서 폭 넓은 이용이 가능합니다.

. 현금과 교환되지 않습니다. 단 액면금액의 100분의 60이상을 구매할 시 현금으로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온누리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발행 연도로부터 5년입니다.

. 구입 및 사용 문의는 중소기업통합콜센터(1357)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 상품권 가맹점에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을 알리는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점포 찾기 안내

. 온누리상품권에 관한 사항은 전통시장 통통홈페이지에서 구매와 가맹점 점포 찾기 등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으며, 아래 주소로 클릭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 통통 : http://www.sijangtong.or.kr/nation.do

 

 

 

[온누리상품권] 온누리상품권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봅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그리고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 '전통시장 통통'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