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고향함양/함양가볼만한곳

[함양여행코스] 함양 최고의 여름 힐링여행지 베스트10에 꼽히는, <송’s 힐링다육체험장>

함양 안의면에 자리한 송's 힐링다육체험장.

삶은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이 아닐까.

인생사 행복만 있으면 얼마나 좋으련만, 불행히도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는 것이 현실일 터.

행복이 있는 반면, 고통을 피할 수 없는 것도 삶이 갖는 의미이리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안고 산다.

현대인에 있어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며, 특히 암의 주요 발병 원인으로 꼽힌다고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하며 건강한 삶을 살아야 할까.

스트레스 해소에는 힐링(healing)이 절대적이다.

힐링이란, ‘치유’란 뜻을 가진 단어로,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것이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모든 병은 마음에서 일어난다”는 말도, 힐링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의미가 아닐까.

함양여행코스에서 힐링하기 좋은 곳으로는 어디가 좋을까?

함양8경에 속하는 함양비경 중 함양 용추사와 용추계곡 전방 5.8km 지점에 자리하고 있다.

함양군 안의면 안심마을에 있는 <송‘s 힐링다육체험장>이다.

이곳에 다다르면 담장 너머로 보이는 다육식물이 한 눈에 들어온다.

수십 여 종의 다육식물은 다양한 소재와 함께 예술작품으로 승화돼 여행자를 맞이한다.

검정고무신, 화장실 변기, 기타, 조각돌, 꽃병, 도자기, 주전자, 기왓장, 양은냄비, 쟁기 그리고 자전거 등 수없이 많은 작품 소재들로 빼곡하게 전시돼 있다.

 

심지어 유명 외제차량인 아우디의 폐 미션까지 장식물로 쓰였다.

특히, 장독대는 드릴로 구멍을 뚫거나 일부분을 깨서 그 공간에 다육식물을 심어 꽃을 피우고 있다.(장독대 구입비용만도 만만치가 않아 보인다. ㅎㅎㅎ)

보는 것만으로도 웃음이 나오는 것은 참을 수가 없는 일이다.

어떻게 이런 작품을 만들어냈을까 상상력이 참으로 대단하다.

“겉치레 인사가 아닙니다”라는 말을 덧붙이면서, 주인장에게 “참 존경스러운 마음을 전합니다”라는 말을 건넸다.

함양에 힐링하기 좋은 이런 곳이 있다니 놀랍기만 하다.

자칭 여행전문가라 자부하는 내가 이런 곳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는 것이 부끄럽기만 하다.

함양군 관광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은 이런 곳을 알고나 있는지 궁금할 따름이다.

그야말로 홍보 부족이다.

함양여행코스, 여름 힐링여행지 베스트10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곳, <송‘s 힐링다육체험장>.

이곳에서 그간 쌓여온 삶의 스트레스를 훨훨 날려버리는 힐링 장소로 애용되었으면 좋지 않을까.

 

사족 하나.

이곳 대표님의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이 두말 할 나위가 없는 섬세함으로 다가온다.

많은 여행자들이 <송‘s 힐링다육체험장>에서 힐링을 함께 해 보기를 소망합니다.

☛ <송‘s 힐링다육체험장> 찾아 가는 길

. 위치 : 경남 함양군 안의면 신안길 53

. 대표 : 송영숙

. 전화번호 : 010-2456-5243

※ 사전 연락 없이 방문하시면 문이 잠겨 있을 수도 있으니, 방문 전 먼저 연락하면 좋을 것입니다.

[함양여행코스] 함양 최고의 여름 힐링여행지 베스트10에 꼽히는, <송’s 힐링다육체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