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2일 고구마 순을 심은지, 132일안에 고구마를 수확하였습니다.(2019. 9. 30.)

텃밭엔 고구마 줄기가 무성합니다.

지난 5월 22일 고구마 순을 심은 지 132일 만인, 9월 30일에 고구마를 수확하게 된 것입니다.

고구마는 잘 자라나서 그런대로 수확도 괜찮은 편입니다.

작은 것은 아주 작지만 굵은 것은 호미 정도만 하게 크게 자란 것도 있습니다.

 

고구마 수확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경남 지방은 9월 중순경에서 10월 초순이 적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고구마 수확 시기는 어느 때가 적기라고 말하기는 좀 곤란하지 않나 싶습니다.

심는 시기에 따라 달라지니까요.

 

고구마 수확 시기는 고구마 순을 심은 지 100일에서 120일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고구마 수확 시기는 지역을 기준으로 하기 보다는, 심는 시기를 기준으로 수확적기를 선택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구마 수확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까요?

작년엔 그르고 재작년에 고구마 농사를 지어 봤는데, 고구마 수확량이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초보 농사꾼이라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보니 수확량도 별로인 것 같으며, 올해 역시 고구마 수확량은 그리 많지 않은 편입니다.

한 줄기에 많아야 5개 정도이며, 2~3개 정도 달린 것이 대부분입니다.

 

어떻게 하면 고구마 수확량을 조금이라도 늘릴 수 있을까요?

답은 의외로 간단하다 할 것입니다.

고구마 줄기를 솎아내고, 적당하게 잘라주는 것입니다.

그래야 영양분이 뿌리로 내려 고구마를 크게 또는 수확량을 늘린다는 것입니다.

내년에는 고구마 줄기를 잘라 주는 등 보다 세심한 주의가 필요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노란 황금색 고구마.

보는 것만으로도 침이 꼴깍 넘어갈 것만 같습니다.

건강에도 좋은 고구마, 고구마 효능에는 어떤 점이 있을까요?

변비해소는 물론 변비예방에도 탁월하다는 고구마, 고구마 효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 고구마 효능

 

변비해소/ 노화방지와 피부미용 효과/ 뇌 건강에 좋음/ 혈관질환 예방 효능/ 암 예방에 도움

 

어릴 적에는 먹을 것이 많지 않아 고구마를 주식으로 삼았습니다.

요즘은 간식거리로 즐겨 찾는 좋은 고구마.

재래시장에 나가 고구마 한 소쿠리 사서 삶아 먹으며 옛날 추억을 그려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고구마 효능] 변비해소와 간식거리로 좋은 고구마, 고구마 수확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gdlsg.tistory.com BlogIcon 도생 2019.10.02 22: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녁 간식으로 고구마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행복하세요^^

  2. Favicon of https://jelluya.com BlogIcon 젤루야 2019.10.03 11: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공감 꾸욱~~

  3. Favicon of https://robohouse.tistory.com BlogIcon 작크와콩나무 2019.10.03 15: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