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고향함양/함양의사찰과문화

[함양여행] 가을풍경이 아름다운 함양 가볼만한 곳, 함양의 사찰 청량사(淸凉寺)

 

가을단풍이 아름다운 함양 가볼만한 곳, 함양의 사찰 청량사 가을 풍경.

 

가을단풍이 아름다운 함양 가볼만한 곳.

함양군 안의면 장자벌길 51(안의면 상원리 904)에 자리한 청량사를 소개합니다.

청량사는 함양 용추사 입구 전방 약 1km 전방에 자리하고 있으며, 작은 절이라 조용하여 기도 정진하기에 좋은 사찰입니다.

가을이 저무는 이 때 가을단풍이 참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불자라면 함양 용추사를 찾을 때 이곳 청량사도 한 번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청룡사 현력

 

본 도장은 백두대간 덕유산맥을 중심으로 주봉은 왕산 뒷산은 장군봉으로 좌우 청룡백호 모두가 천연적 산수로서 선수행과 기도정진을 행하면 두뇌가 밝아지고 본성이 저절로 나타나 청정한 지혜의 명안종사가 배출하는 명산 명지라고 옛 선인들과 산수 지리학자들이 예언을 하고 있다.

 

이곳 도장에 세계 불가사의 티베트나사 포탈라궁에서 수천 년 달라이라마로부터 불기 2534년(1990년) 3월 17일 본 청량사 개산주이신 조인도철 대선사께서 전수받아 이곳 대웅전 대불에 일부는 보탑에 봉안하였다. 우리나라 5대 보궁에 봉안된 진신 사리와 동일한 불사리로서 여기가 곧 보궁이다.

 

그리고 이 보탑 속에는 부처님 적광토 불국정토를 발원하는 최대승경 법화경을 전 세계 불자들이 지극정서응로 한자 한 자 사경하여 봉안하였다. 따라서 이곳은 석가세존의 진신 사리를 모신 곳으로 사명을 청량사라 칭하며 불기 2544년(2000년) 9월 9일에 창건하였다. 이 보궁에 경건히 참배하고 기도정진 발원하면 번뇌 망상이 사라지고 억겁에 쌓인 업장도 소멸 구경에 성불하리라.

 

세존응화 2559년 9월 6일

 

대한불교조계종 덕유산 청량사

 

[함양여행] 가을풍경이 아름다운 함양 가볼만한 곳, 함양의 사찰 청량사(淸凉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