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고향함양/함양의사찰과문화

[함양문화원] 『2018함양문화원 실적보고회 및 문화학교 수강생 발표회·작품전시회』/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는 열리는 함양문화원 문화학교 수강생 작품전시회/함양문화원장 인사말

 

[함양문화원] 2018함양문화원 실적보고회 및 문화학교 수강생 발표회·작품전시회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는 열리는 함양문화원 문화학교 수강생 작품전시회/함양문화원장 인사말

 

2018년도 함양문화원 수강생 작품전시회를 관람객들이 둘러보고 있다.

 

2018함양문화원 실적보고회 및 문화학교 수강생 발표회·작품전시회1119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올 한 해 함양문화원이 추진한 주요사업의 결산보고인 셈이다.

이날 행사는 함양문화원(원장 김흥식) 주관으로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한 함양의회 의원, 단체기관장, 함양문화원 회원 및 일반 군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함양문화원은 지역의 역사와 문화예술을 지역민과 함께 널리 공유하면서, 군민의 삶을 넉넉하게 살찌우게 하는 역할을 한다.

2018년 함양문화원이 추진한 사업의 성과로, 향토문화 발굴 및 정비사업과 향토문화 교육 사업을 들 수 있다.

함양문화원의 숙원사업인 함양문화원 건립은 내년에 준공을 목표로 정상 추진 중에 있다.

문화예술행사는 연중 개최함으로서 군민들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2018문화재청 국고보조금 지원 사업으로 추진한 생생문화재(같이 공유하는 함양문화재의 가치)는 군민들과 외래객들에게 큰 인기를 끈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2018함양문화원 실적보고회 및 문화학교 수강생 발표회·작품전시회

 

작품전시

. 기간 : 2018. 11. 18.()~11. 21.() /4일간

. 오픈식 : 2018. 11. 19.() 오후 130

. 내용 : 문화학교 수강생 작품전시 민화, 수묵화, 서예

. 장소 : 함양군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장

 

실적보고회 발표회

. 개회식 : 2018. 11. 19.() 오후 2

. 내용 : 문화원 실적보고회 및 문화학교 수강생 발표회

. 장소 : 함양군문화예술회관 1층 소공연장

 

 

 

 

 

이날 시간을 내어 작품전시와 실적보고회에 참석하였다.

함양문화예술회관 2층 작품전시장을 둘러보니 전시된 작품이 정말 훌륭하였다.

단기간 배운 수강생의 작품이라고는 도무지 믿지 못할 정도의 실력을 겸비한 작품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오후 2시에는 함양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실적보고회에 참석하여 김흥식 함양문화원장의 인사말을 들어 보았다.

 

 

 

 

 

문화원장 인사말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우리 문화원에서 1년 동안의 성과를 보고하는 자리를 가지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의 행사를 축하하기 위하여 바쁘신 가운데 참석해 주신 서춘수 군수님, 황태진 의장님을 비롯한 여러 내빈님들과 문화원 가족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은 금년 한 해 우리 문화원에서 추진한 사업들을 보고하고, 개설 운영한 전통예능분야를 공연, 전시하는 날입니다.

오늘의 보고회가 개최되기까지에는 모든 문화원 가족과 수강생, 그리고 지도하신 선생님들의 남다른 열정과 노력이 매우 컸다고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 문화원은 별도로 연습할 공간은 매우 부족하였지만 짬을 내어 그리고, 노래하고, 춤추고, 연주하는 모습을 볼 때면 얼마나 마음이 흐뭇한지 모릅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평소에 간직한 예술적 소질과 재능을 발휘한 수강자 여러분들에게 정말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서의 행복감을 느끼는 것이 바로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진정한 참 행복이라 생각합니다.

느끼는 감정 그대로를 작품에 담는 것, 얼마나 행복한 일이겠습니까?

 

우리의 삶의 질을 높여주고 보다 인간다운 삶을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분야가 문화예술입니다.

나와 더욱 친밀한 작품 세계를 통하여 내 삶의 질을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 우리 문화원은 향토문화 발굴, 향토 교육 및 문화예술행사를 통한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더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여기에 계시는 모든 분들께서는 두 달도 채 남지 않은 금년 잘 마무리 하시고, 내년에는 더욱더 건강하시고, 문화를 즐기시는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11. 19

 

함양문화원장 김 흥 식

 

 

 

 

 

 

 

[함양문화원] 2018함양문화원 실적보고회 및 문화학교 수강생 발표회·작품전시회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는 열리는 함양문화원 문화학교 수강생 작품전시회/

함양문화원장 인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