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맛집] 거제섬꽃축제도 구경하고, 거제 굴구이 맛 집에서 굴구이 요리도

/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맛집/거제여행코스/거제도여행코스/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가을여행하기좋은곳/거제제일굴구이/굴효능


거제도 특산물인 굴회무침.


[거제도맛집] 거제섬꽃축제도 구경하고, 거제 굴구이 맛 집에서 굴구이 요리도

/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맛집/거제여행코스/거제도여행코스/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가을여행하기좋은곳/거제제일굴구이/굴효능


거제도의 대표축제인 거제섬꽃축제.

제10회 거제섬꽃축제가 한창입니다.

이 축제는 지난 달 31일 개막하여 11월 8일까지 개최할 예정입니다.

축제가 열리는 거제시 거제면은 청정해역으로 지금 한창 굴을 채취하고 있습니다.

 

굴은 11월부터 다음해 4월 초까지 제철로서 거제도를 찾는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인기 음식입니다.

가격도 다른 해산물과는 달리 저렴한 편이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굴을 재료로 하는 음식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굴구이가 있으며, 굴회무침, 굴탕수육, 굴튀김, 굴전, 생굴회, 굴죽 등이 있습니다.






 

지난해 지인들과 굴구이요리를 먹는데 옆 자리 손님이 나누는 대화를 들었습니다.

 

"이게 무슨 굴구이야, 굴찜이네."

"그러게 말이야. 굴구이는 불에 구워먹는 것이 굴구이지."

 

거제도 굴구이를 설명해야 되겠다싶어서, 주제넘게 대화에 잠깐 끼어들었습니다.

 

"거제도는 굴구이를 큰 솥에 쪄서 입이 벌어지면 까서 먹는 것인데요."

"우리는 서울 사는데 서해에 가면 가스 불 위에 굴을 하나씩 얹어 구워 먹는데, 그게 말 그대로 굴구이죠."

"아, 그렇습니까. 남해는 이렇게 쪄서 먹는 것을 굴구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맛있게 드셔보세요."

 

지방마다 요리를 하는 방법이 다르다보니 오해 아닌 오해가 있을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서해와는 달리 남해는 굴구이를 큰 솥에 쪄서 먹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올라 올 때 입이 벌어진 굴을 까서 먹는 맛이란, 맛을 아는 사람은 알 것입니다.

거제도에서 굴구이요리를 드시려면, 서해바다와 다르게 요리하는 것을 아시고 먹는다면 한 맛이 더 날 것입니다.

 

거제제일굴구이 맛 집 찾아 가는 길

 

. 위치 : 경남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495(거제면 서정리 803)

. 상호 : 거제제일굴구이

. 메뉴 : 굴요리 전반, 꽃게탕 등

. 전화번호 : 055-632-6653

. 굴코스(굴구이굴회굴회무침굴탕수욕굴전굴죽) : 2인 50,000원/ 3인 60,000원/ 4인 69,000원


 

굴 효능, 먹는 화장품?

 

굴은 화장품이 아닙니다. 그러나 예로부터 굴은 여성의 혈액을 좋게 하고, 피부를 아름답게 하는 미용식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한려수도의 청정해역의 굵은 참굴, 여성의 건강과 미용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화장품 같은 식품입니다.




















[거제도맛집] 거제섬꽃축제도 구경하고, 거제 굴구이 맛 집에서 굴구이 요리도

/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맛집/거제여행코스/거제도여행코스/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가을여행하기좋은곳/거제제일굴구이/굴효능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 거제제일굴구이
도움말 Daum 지도

'내고향거제도 > 거제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도맛집] 거제도에서 민물회를 즐기려면 옥포동 김해 민물횟집에서/거제맛집/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도여행코스/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  (15) 2015.11.12
[거제도맛집] 상다리 휘어지는 푸짐한 한 상, 거제시 옥포동 바다사랑 맛 집(횟집)/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맛집/거제여행코스/거제도여행코스/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가을여행..  (14) 2015.11.06
[거제도맛집] 거제섬꽃축제도 구경하고, 거제 굴구이 맛 집에서 굴구이 요리도 맛 보고/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맛집/거제여행코스/거제도여행코스/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가을..  (16) 2015.11.05
[거제도맛집]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거제 고현시장에서 맛보는 전어회/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 가볼만한 곳/거제도 가볼만한 곳/거제여행코스/거제도여행코스/거제 고현시장/고현..  (14) 2015.10.26
[거제도맛집] 주말과 휴일이면 여행자들로 넘쳐나는 거제 장승포동 장어나라 맛 집/거제여행/거제도여행/거제맛집/거제여행코스/거제도여행코스/10월여행지추천/가을여행지추천/거제맛집추..  (16) 2015.10.06
[거제도맛집] 바다의 맛을 담은 명품 맛 집, 옥포항 횟집/거제맛집/거제 맛집 가볼만한 곳/거제도 맛집 가볼만한 곳/거제도여행/거제여행/거제도여행코스/거제여행코스  (7) 2015.09.12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aaqq.tistory.com BlogIcon 아쿠나 2015.11.05 07: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제도 여행시에 한번 들러서
    한그릇 하면 좋겠네요 ^^
    잘보고 갑니다 ~

  2.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5.11.05 08: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원하고 매콤하게 한잔 소수를 마시면서 먹고 싶네요

  3. Favicon of http://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5.11.05 09: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굴전,굴국밥 모두 좋아하는 음식들입니다
    날이 차가울때 뜨끈한 굴국밥 한 그릇이면 추위가 물러 가지요 ㅎ

  4. Favicon of http://realog.net BlogIcon 악랄가츠 2015.11.05 09: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아 제가 좋아하는 굴을 다양하게 먹을 수 있네요!

  5. Favicon of http://photostory2016.tistory.com BlogIcon 달빛천사7 2015.11.05 1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그릇 먹고 나면 속이 싹 풀리겠네요

  6. Favicon of http://su1624.tistory.com BlogIcon 도느로 2015.11.05 1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말씀대로 제가 알고있는 굴구이와는 차이가 있네요.
    저렇게 먹기도 하는데 그냥 쪄서 먹는다는 표현을 하는데..
    굴은 구이, 찜, 국, 전....다양하게 먹을 수 있고 향도 좋아 저는 이맘때쯤 즐겨먹습니다.
    특히나 그냥 초장에 찍어먹는 생굴을 되게 좋아합니다.
    거제섬꽃축제와 함께 즐기는 굴요리는 더 맛있을 듯 합니다. ^^

  7. Favicon of http://windyhill73.tistory.com BlogIcon 바람 언덕 2015.11.05 11: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저 부러울 뿐...
    ^^*

  8. Favicon of http://gdlsg.tistory.com BlogIcon 도생 2015.11.05 11: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선한 굴요리를 먹으로 한 번 가봐야겠습니다.
    행복하세요^^

  9. Favicon of http://insurance781.tistory.com BlogIcon 행복생활 2015.11.05 12: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신선하고 맛나보이네요 ^^
    맛보고 싶어요~~ ㅎㅎ

  10. Favicon of http://0572.tistory.com BlogIcon 『방쌤』 2015.11.05 12: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워 먹어도 맛있고~
    쪄서 먹어도 맛있고~
    없어서 못먹죠~^^

  11. Favicon of http://ggng2.tistory.com BlogIcon 헬로끙이 2015.11.05 12: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굴요리 좋아하는 다양한 요리들을 보니 너무 맛나보여요 +_+

  12. Favicon of http://blog.morakmorak.com BlogIcon 모락한의원 2015.11.05 15: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제가 고향인데 >.< 굴이 땡기는 하루네요~

  13. Favicon of http://sm2038.tistory.com BlogIcon 썽망 2015.11.05 15: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와...굴회무침이 완전 대박이네요

  14. Favicon of http://fuente.tistory.com BlogIcon 목요일. 2015.11.05 16: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생굴에 초장 푹 찍어서 먹고싶어지는군요.

  15. Favicon of http://hym9981.tistory.com BlogIcon 마니7373 2015.11.05 16: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조언해 주셨네요~
    지방마다 차이가 있으니
    알아두면 다음에 오해의 소지는 없겠죠^^
    교육은 잘 받으셨나요.

  16. Favicon of http://break-t.tistory.com BlogIcon 딸기향기 2015.11.05 20: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벌써 굴철이네요. 고향이 남해라서 가끔 거제도 겸사겸사 가는데 싱싱한 굴 먹으러 함 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