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찾기프로젝트

[함양 산양삼] 추석 선물로 받은 함양 산양삼 효능과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개최

 

이웃님으로부터 받은 추석 선물인 함양 산양삼.

 

한가위를 맞아 이웃으로부터 함양 산양삼을 추석 선물로 받았습니다.

함양 산삼 포장용기를 뜯어보니 열두 뿌리가 들었습니다.

싱싱한 푸른 잎과 향이 나는 뿌리는 보는 것만으로도 건강이 넘쳐 나는 것만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한 뿌리를 먹어보니 인삼 특유의 향기가 입 안에 가득합니다.

 

함양은 '산삼의 고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함양에서 산양삼을 재배하는 지역으로는, 서상면과 서하면 그리고 백전면 일원으로 이 지역은 높은 산과 지리적인 기후 등의 여건으로 산양삼을 재배하기에 최적지라 할 수 있습니다.

산양삼 재배의 최적지인 함양의 지역 여건을 살려, 당초 올해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내년으로 1년 미루어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2021.09.10(금) ~ 2021.10.10(일)까지 1개월 동안 개최될 예정입니다.

개최 장소는 제1장소로 함양군 상림공원 일원이며, 제2장소로는 대봉산휴양밸리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행사내용으로는 산삼 전시 연출, 학술회의, 이벤트 공연, 체험행사 그리고 함양산삼 판매 등 다양한 주제로 열릴 것입니다.

 

산양삼이란 무엇이며 산양삼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산양삼이란, 숲에서 자연 상태 그대로 장기간에 걸쳐 무농약과 무비료로 생산하는, 임업진흥법으로 육성 관리하는 특별관리 임산물로서, 차광막 등 인공시설을 설치하지 아니하고 산지에서 거의 산삼에 가깝게 생산되는 삼을 말합니다.

산양삼 효능으로는, 산양삼의 주성분은 사포린으로 항암, 항산화, 콜레스트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기억력 감퇴와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면역기능을 증가시키며 고혈압 예방 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성과 사랑이 담긴 추석 선물로 주신 이웃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함양산삼 먹고 건강한 몸으로 열심히 농사일에 정진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