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사는이야기] 고속국도 35번 '중부선, 대전통영선' 금산 인삼랜드휴게소에서 운영하는 고속버스 환승제도/인구 5천 만 돌파/2016년 차량등록 대수 현황


[사는이야기] 고속국도 35번 '중부선, 대전통영선' 금산 인삼랜드휴게소에서 운영하는 고속버스 환승제도

/인구 5천 만 돌파/2016년 차량등록 대수 현황


고속국도 35번 '중부선, 대전통영선' 금산 인삼랜드휴게소(하남행).


자가용 자동차.

자가용을 말하자면 지금이야 살아가는데 있어 필수품 중 하나로 정의돼 버렸습니다.

하지만, 1990년대만 하더라도 자가용 차 한 대 가지는 것이 로망이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당시 볼 일이 있어 타 지역으로 가는 길은 대중교통이 전부였습니다.

그나마 열차가 다니는 지역은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시외버스를 타고 서울 등 타 지역으로 가는 길은 멀고도 먼 험난한 길이었습니다.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되는 자동차.

우리나라 차량 등록대수는 얼마나 될까요?

2016년 5월 기준으로 21,368,498대입니다.

우리나라 인구 5천 만을 평균으로 나누면 2.3명 당 자동차 1대를 가졌다는 의미입니다.

참고로, 우리나라는 2016년 6월 23일 오후 6시 36분을 기해 인구 5천 만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위 자료에 의하면 인구 2명 당 차량 1대를 보유하고 있지만 그래도 자가용이 없는 사람도 많습니다.

대학생이나 노년층에서는 아직도 대중교통을 이용해 시외지역을 오가는 실정입니다.

거제도에서 인천공항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갈 경우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대책으로 '고속버스 환승제도'가 있다는 것입니다.

고속국도 35번 '중부선, 통영대전선' 인삼랜드휴게소 상하행선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환승제도'에 대한 안내입니다.


고속버스 환승제도


거제·통영 지역의 경우 한 번에 갈수 있는 차편이나 운행횟수가 적어 고속버스를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느끼시는 고객님들이 많아 불편 해소에 도움을 드리고자 환승정류소를 설치하였습니다.

 

환승 이용 안내

. 통영/고현 터미널에서 '인삼랜드' 승차권 발권 '인삼랜드' 매표소에서 '환승목적지' 승차권 발권

 

인터넷, ARS 예약/예매 안내

. 고속버스 : 검색창에 '코버스'를 검색 ARS 이용 1588-6900

. 시외버스 : 검색창에 '전국시외버스 통합 예약안내'를 검색

 

서울 남부 토요일, 일요일 주말 차량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 , 일요일 경우 매진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인터넷 예매를 권장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