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지역

[대구맛집] 대구여행코스에서 꼭 가볼만한 대구 맛 집, '대구축협축산물프라자동대구IC점'/대구여행/대구맛집추천/대구가볼만한best10

[대구맛집] 대구여행코스에서 꼭 가볼만한 대구 맛 집, '대구축협축산물프라자동대구IC점'

/대구여행/대구맛집추천/대구가볼만한best10



학교 다닐 적 소풍 떠나는 들뜬 기분.

어른이 돼서 그런 들뜬 기분을 느낀다면, 바로 여행이 아닐까요?

여행을 떠날 때 드는 비용으로는, 자동차 기름 값, 고속도로 통행료, 휴게소 간식비, 음식비 그리고 숙박료 등 다양한 요인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여행경비라는 생각입니다.


일단 여행을 떠나면 그 다음으로 중요하게 챙길 부분은 여행의 3요소라고 하는 볼거리, 먹거리, 잘거리 등입니다.

이 세 가지 중 사람마다 개성에 따라 다 다르겠지만, 먹거리도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집에서 1시간이면 닿는 거리, 대구여행을 떠났습니다.

1시간이면 출퇴근 할 수 있는 거리죠.

마침 점심시간이라 점심을 먹어야 하기에 대구에서 가볼 만한 맛 집을 검색하니 지역, 메뉴, 가격 등 다양한 옵션으로 선택하기가 그리 쉽지마는 않습니다.

블로그에 매일 포스팅을 하는 데도 불구하고 인터넷 검색을 포기하고 지인에게 자문을 구했습니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싸고 맛있는 맛 집을 소개해 달라고".

과연, 싸고 맛있는 맛 집이 있을까요?

그런데 대구여행에서 "싸고 맛있는 맛 집"에서 푸짐한 점심을 먹었습니다.


그렇다면, 대구여행에서 가볼 만한 맛 집은 어디일까요?

대구광역시 동구 용계동 463-1번지에 소재한 '축산물프라자 동대구IC점'.

입구 간판에는 '대구축산농협 직영도매센타 직영셀프식당'이라고 돼 있습니다.

고기는 축산물프라자에서 구입하고, 바로 옆 식당에서 1인당 상차림 비용 3,000원을 받는 스타일의 맛 집입니다.

그렇다고 상차림을 보면 반찬 등 보조음식이 대충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푸짐합니다.

고기 값도 비싸지가 않습니다.

부위별로 다양한데, 등심 1등급이 100g당 5,100원부터 채끝 1++등급이 7,500원이며 제일 비싸다는 안창살 1+등급은 13,500원입니다.(가격은 4월 22일 기준입니다.)


대구여행코스에서 꼭 가볼만한 맛 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맛 집은 소개만 할 정도로 포스팅을 하는데, 이 맛 집은 자신 있게 추천할 만한 맛 집이라 적극 추천합니다.

대구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Tip : 갈변현상이란?

칼이나 육절기로 잘라둔 고기의 면과 면 사이에 겹쳐지는 부분 및 용기의 바닥 또는 진공포장에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색상이 약간 검게 변한 듯 보이지만 고기의 신선도가 저하되는 것은 아닙니다.


고기 속의 미오글로빈(myglobin) 성분이 산소와 직접 결합 하지 못해 일어나는 현상으로 상품에는 이상이 없어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식당 옆 마트 사진과 안내문입니다.










대구축협축산물프라자동대구IC점 찾아 가는 길


. 위치 : 대구광역시 동구 용계동 462-1

. 상호 : 대구축협축산물프라자동대구IC점

. 메뉴 : 소고기 요리/상강한우탕/가마솥한우국밥/불고기 전골/뚝배기 된장찌게/냉면/소면/육회

. 전화번호 : 055-944-9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