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거제도

거제여행, 닭을 닮았다는 계도, 가을낚시의 진수


거제여행, 닭을 닮았다는 계도, 가을낚시의 진수

거제여행, 닭을 닮았다는 계도. 낚시체험장소로 유명하다.

거제여행. 거제도 사등면 계도마을. 닭의 모습을 하고 있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이 마을은 전형적인 어촌 마을로 약 40여 가구가 바다를 삶의 터전으로 살아가고 있다. 마을 앞으로는 양식장 부표가 하얗게 떠 있다. 정치망, 통발, 미더덕, 그리고 멍게를 양식하는 어장이 즐비하다.

농촌의 들녘에만 가을이 내려앉은 것은 아니다. 어촌 갯가에도 가을이 찾아왔다. 감성돔을 비롯하여 볼락, 노래미, 메가리 등 다양한 어종이 가을 낚시꾼을 유혹하고 있다.

닭을 닮았다는 계도. 낚시체험마을로 유명하다.

이 마을은 2010년도 11월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한 제5회 전국 우수 어촌체험마을 성공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그만큼 마을 주민이 합심하고 노력한 결과다. 40여 가구 중 23가구가 어촌체험마을에 참여하고 있으며, 배젓기, 멸치액젓 가공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닭을 닮았다는 계도. 인근 수족관에 고기가 나를 유혹하고 있다. 장어, 줄돔, 방어, 감성돔, 노래미, 도다리도 보인다.

계도마을은 어촌체험마을 조성을 위하여 2008년에 준공 개장했다. 바다낚시데크, 가두리낚시터, 낚시체험, 바지선 등 바다낚시 체험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계도마을.

이 마을에서 하룻밤 선상에서 낚시하며 휴가를 보내는 낭만과 즐거움이 있었으면 좋겠다.

닭을 닮았다는 계도. 바다낚시데크, 가두리낚시터, 낚시체험 바지선 등이 잘 가꾸어져 있다.

거제도 사등면 가조도 계도마을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만난 가을 풍경.

가조도 계도마을로 가기 위해서는 이 다리를 건너야 한다. 성포마을 지나서 있다. 다리도 참 예쁘다.

거제여행, 거제도 사등면 성포마을 앞 바다에 있는 고래섬. 가을이 내려 앉았다.

거제여행, 닭을 닮았다는 계도, 가을낚시의 진수를 볼 수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