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고향함양/함양특산물및축제

[함양여행] 이름도 거시기한 '노루궁뎅이 버섯', 함양산삼축제장 특산물 직거래 장터/함양여행코스/함양 가볼만한 곳/노루궁뎅이 버섯 효능 및 섭취법/가람팜버섯농장/상림공원(상림숲)


[함양여행] 이름도 거시기한 '노루궁뎅이 버섯', 함양산삼축제장 특산물 직거래 장터

/함양여행코스/함양 가볼만한 곳/노루궁뎅이 버섯 효능/노루궁뎅이 버섯 섭취법/가람팜버섯농장/함양 상림공원(상림 숲)


제14회 함양산삼축제장인 함양 특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열리는 '노루궁뎅이 버섯' 판매 코너인 '가람팜버섯농장'.


'노루궁뎅이 버섯'을 들어보셨나요?

이름 참 거시기합니다.

이름은 거시기 하지만 맛이 좋고 건강에 참 좋다는 노루궁뎅이 버섯.

말로만 듣던 노루궁뎅이 버섯, 지난 주 함양산삼축제장에서 처음으로 먹어 보았습니다.


가을은 축제의 계절입니다.

각 지자체마다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가을 향기를 찾아 떠나는 여행자를 유혹합니다.

함양군에도 함양 최고의 특산물인 함양산삼축제가 한창 열리고 있습니다.

함양군의 대표적 여행지인 함양 상림공원(상림 숲) 일원에서 지난 8일부터 오는 17일(일)까지 열리는 제14회 함양산삼축제는 전국의 여행자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함양산삼축제장에서는 볼거리도 먹을거리도 살거리도 참 많습니다.

산삼축제라는 이름처럼 산삼 특별코너도 운영하지만, 이외에도 가볼 곳은 다양하게 널려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추천한다면, 단연 함양 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곳에서는 함양 향토음식 먹을거리 장터도 열려 먹는 즐거움을 느끼면서, 필요한 농산물도 구입할 수 있어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마당입니다.


함양 특산물 직거래 장터에 들어서면 왼쪽으로 '안전하고 바른 먹을거리 판매장'이 설치돼 있습니다.

각 부스를 천천히 돌면서 필요한 특산물을 산지 가격에 얼마든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바로 이름이 거시기한 노루궁뎅이 버섯 판매처가 있습니다.

시식코너에서 맛을 보았는데 독특한 향은 물론, 정말 기가 막힐 정도로 맛이 넘쳐납니다.



우선, 싱싱한 생 버섯을 참기름에 찍어 먹는 맛은, 알듯 모를 듯한 향기가 입안을 후려칠 정도로 자극합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는 있겠지만, 간단한 식사를 하는 사람들한테는 여러 가지 반찬을 차릴 필요도 없을 정도로 편리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튀김은 고소한 맛이 입 안을 자극하고, 물을 넣고 간편하게 끓여 먹는 차는 물 대용으로도 충분합니다.

설탕과 1:1로 담가 마시는 엑기스는 음료수로도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처럼 건강식품으로 좋다고 알려진 '노루궁뎅이 버섯'의 효능은 어디에 좋으며, 어떻게 섭취할까요?

노루궁뎅이 버섯 효능과 섭취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노루궁뎅이 버섯 효능


. 치매 예방 및 기억력 향상, 간 기능 강화 효과

. 심혈관 질병 예방 및 빈혈예방

. 변비 예방 및 골다공증 예방

. 역류성 식도염 개선효과

. 위장질환 개선 및 위 기능강화, 피로회복

. 항 종양 억제효과

. 활성산소의 제거로 항 당뇨 개선효과



노루궁뎅이 버섯 섭취법


. 생이나 건조된 버섯을 결대로 찢어 기름소금장에 찍어서 섭취

. 말려서 차로 끓여서 섭취

. 각종 찌게, 국, 탕, 백숙 등에 곁들여 섭취

. 생 튀김, 무침, 계란찜, 고기 구워 드실 때 등 모든 요리에 첨가해 섭취


함양특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람팜버섯농장'은 함양군 지곡면 남효마을에서 버섯농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노루궁뎅이 버섯 가격은 한 송이 4,000원, 두 송이 7,000원, 건노루 궁뎅이 18,000원, 1kg 28,000원입니다.

노루궁뎅이 버섯 구입 문의나 버섯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싶다면 전화는 언제든지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도 연락할 수 있고, 네이버 블로그인 '가람팜버섯농장'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함양산삼축제장 함양 특산물 직거래 판매장에서 노루궁뎅이 버섯을 한 번 만나 보시고 맛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착한 사람이 만들어가는 가람팜 노루궁뎅이 버섯농장


. 위치 : 경남 함양군 지곡면 남효리 349-1

. 상호 : 가람팜버섯농장

. 대표 : 하기호(010-5411-6503)

. 계좌번호 : 농협 302-1152-0665-11(예금주 김인규)

. 카톡ID : may2020/ 네이버 블로그 : 가람팜버섯농장 




제14회 함양산삼축제는 전국의 여행자를 함양으로 초청합니다.

함양여행을 즐기면서 함양여행코스에서 꼭 빼 놓을 수 없는, 함양 가볼만한 곳으로 함양 상림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함양산삼축제장에 꼭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