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행추천]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을 찾는 여행자라면 이 맛집에서

 

 

[거제여행지]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을 찾는 여행자라면 이 맛집에서

 

블로그에 맛집을 소개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진작부터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마다 음식의 종류를 선택하는 취향도, 입맛도 각기 다르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나 그 맛이 남들 입맛에도 맞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진정한 여행자가 아니더라도, 타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면 그 지역의 이름 난 음식을 먹고 싶어 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여행자의 바람과는 달리, 선뜻 어떤 종류의 음식을 먹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맛 좋은 음식을 먹을 경우 큰 돈이 들어야 하는 문제도 있을 테고,

시간이 급박할 경우에는 간단히 배를 채우고 급히 자리를 일어서야 할 때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맛집은,

'시간이 급하거나, 간단한 점심만을 먹기 위한 여행자가 필요한 식당'을 소개합니다.

 

거제시 고현동에 위치한 '칠원추어탕' 맛집입니다.

이 식당은 추어탕 하나의 메뉴만으로 고객을 모시고 있습니다.

사전에 예약하면 40~50명은 한꺼번에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이 식당이 최고로 좋은 것은 '얼큰한 추어탕의 맛도 있지만,

주문하면 2~3분 내 바로 음식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요즘 미꾸라지 가격도 상당히 비싸다고 합니다.

미꾸라지 1kg에 17,000원에 들여온다고 하는데,

재료값이 비싼지라 추어탕 1인분에 7,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싱싱한 미꾸라지로 직접 씻고 다듬고 조리한 칠원추어탕 식당의 추어탕.

이 맛집은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과 약 400m 거리에 떨어져 있어,

이곳을 찾는 여행자라면 한번 들러 추어탕을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참고로, 미꾸라지가 어디에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미꾸라지 효능과 추어탕 효능 

 

사람이 나이가 들면 세포의 노화현상이 오는데, 세포의 위축, 수분의 감소, 색소의 축척 침착, 칼슘 침착 등이 일어나 윤기가 없어지게 마련이다. 그 예방이나 치료를 위해선 식품으로 콘드로이친 황산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이 콘드로이친 황산은 미끈미끈한 미꾸라지(미꾸리)의 점액물인 뮤신의 구성분이다. 미꾸라지 외에도 식품 중에 뮤신성분이 있는 것은 장어, 뱀, 달팽이, 개구리, 마 등이 있지만 서민들이 혐오감을 느끼지 않고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은 추어탕의 원료인 미꾸라지이다.

 

미꾸라지의 성분은 양질의 단백질이 주성분이며, 다른 동물성 식품에서는 보기 드문 비타민 A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를 튼튼하게 보호하고, 세균의 저항력을 높여 주며 호흡기도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 준다. 또 칼슘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무기질(미네랄)이므로 미꾸라지는 장수식품이라 할 수 있다. 그 외 소량의 지방, 철분, 회분, 인분, 비타민 B2, D 등 있고 지방은 고급 불포화지방산으로 고혈압, 동맥경화, 비만증 환자에게 좋다.

 

예부터 선조들의 원기와 숙취 해소를 비롯하여 정력 유지 등을 위한 강장 식품으로 애용되어온 미꾸라지는 콘드로이친이라는 점액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인체의 혈관과 장기를 깨끗이 해주어 노화방지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의학적으로 보면 미꾸라지는 성미가 감평(단맛에 뜨겁지도 차지도 않은 보통의 성질)하며, 기운을 나게 하며, 주독(술독)을 해독하는 작용이 있고, 갈증을 없애며 위를 따뜻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

 

 

칠원추어탕 맛집 찾아 가는 길

. 위치 : 경남 거제시 고현동 162-27 번지

. 상호 : 칠원추어탕

. 전화번호 : 055-633-7180

. 메뉴 : 추어탕(1인분 7천원)

. 주차문제 : ★★★★★

. 인근여행지 :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과 400m 거리

 

 

[거제맛집] 점심시간,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을 찾는 여행자라면 이 맛집으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거제시 고현동 | 칠원추어탕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leader1935.tistory.com BlogIcon 까움이 2012.10.18 14: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제도에는 먹거리가 참 많은것같습니다~

    • Favicon of http://bamnwind.tistory.com BlogIcon 죽풍 2012.10.19 04: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먹을 거리도 싱싱하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언제 거제도 오시면 맛집을 골라 한번 맛있게 드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2. Favicon of http://hanwhablog.com BlogIcon 한화호텔앤드리조트 2012.10.19 00: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찬바람이 부는 요즘 뜨끈한~ 추어탕 한 그릇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함께 나온 생선구이, 반찬들도 참 정갈하고 맛있어 보이네요 :D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bamnwind.tistory.com BlogIcon 죽풍 2012.10.19 04: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간단한 반찬과 추어탕이지만, 갈끔하고 담백한 맛을 냅니다.
      시간이 없고 그냥 간단한 점심을 드실거라면 부족함이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3. 김병원 2012.11.21 12: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제도의 추어탕은 옛날부터 맛있는 강장식품으로 많은 분들이 즐겨 찾았습니다. 관광객들께서는 한번 드시기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bamnwind.tistory.com BlogIcon 죽풍 2012.11.21 12: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을 관람하시는 여행자라면 칠원추어탕 맛집에서 추어탕의 진맛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