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이야기

[정치이야기] ‘속보’ 23일, 정의당 노회찬 의원 스스로 목숨 끊어/수사 중인 허익범 특검도 입장 밝혀, “비통한 심정”/노회찬 사망 노회찬 드루킹

 

[정치이야기] ‘속보’ 23, 정의당 노회찬 의원 스스로 목숨 끊어

/수사 중인 허익범 특검도 입장 밝혀, “비통한 심정”/노회찬 사망 노회찬 드루킹/

 

노회찬 의원.

 

정의당 노회찬(61) 의원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전해졌다.

23, 노 의원은 이날 오전 938분경 서울 중구 약수동의 한 아파트 17층과 18층 사이에서 투신해 숨졌다고 밝혔다.

현장에는 노 의원의 신분증과 소지품 그리고 유서로 추정되는 글 등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글에는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글이 포함돼 있었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 등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이상은 정의당 노회찬 의원 사망에 따른 언론사 속보 내용을 간추렸다.

 

평소 존경하는 정의당 소속 국회의원 노회찬 의원.

나이도 비슷하다 보니,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여정도 서로 공감하는 것이 많아, 더욱 좋아했던 정치인 중의 한 분이다.

잘 아는 사실이지만, 노회찬 의원은 말 잘하기로 유명하다.

우리나라 정치인 중에서 언변이 좋은 정치인을 꼽으라면 뒤도 돌아보지 않고 노회찬 의원을 꼽는다.

물론, 유시민 전 의원도 있고, 다른 정치인도 있겠지만, 나는 그래도 노회찬 의원이 제일이라는 생각이다.

 

말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신념과 용기는 그의 정치적인 트렌드가 아닐까.

노회찬 의원을 상징하는 사건 하나를 소개하면 국정원 X파일 공개라는 생각이다.

국정원 X파일을 공개한 것도 노회찬 의원으로, 그가 아니면 X파일이 세상 밖으로 나왔을까 하는 의문이 들 정도다.

 

노회찬 의원 사망과 관련한 정치권의 반응이다.

 

먼저, 소속된 정의당의 입장으로는 참담한 마음 금할 길 없다”, “갑작스럽고 황망한 비보 전해져”, “자세한 사항 파악 중으로 무분별한 억측 자제 요청”, “오늘 오후 3시 긴급회의 개최등을 전하고 있다.

 

청와대의 입장도 발표된 상황이다.

청와대는 오늘 아침 가슴 아픈 일 있었다”, “노회찬 의원, 편히 쉬시기를 빌겠다”, “문재인 대통령 청원 답변 계획 취소”, ““청와대 내부 논의 뒤 예를 갖추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으로서는, “말로 형언하지 못할 정도로 충격”, “진보 상징 노회찬 의원 명복 빈다고 밝혔으며,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정치 발전에 기여... 너무 안타깝다”, “신념 원칙 속에 부드럽게 활동이라는 메시지를 전했으며, 김성태 원내총무는 각별한 사이... 충격으로 말문 막혀”, “소외된 노동자 애완·고충 대변이라고 말했다.

 

바른미래 김동철 비대위원장은 무슨 말을 하겠나... 모두 부적절”, 김관영 원내대표는 어제까지 활동... 큰 충격이라고 전했다.

 

우째 내가 좋아하는 정치인들이 이렇게 허망하게 가는 것일까.

노무현 전 대통령도 그렇고 노회찬 의원도 그렇고...

 

존경하는 고 노회찬 의원님!!!

고개 숙여 노회찬 의원님의 명복을 두 손 모아 비옵나이다.

이제 편히 쉬시면서 한국 정치 발전이 잘 돼 가는 것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가족들에게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명복을 빕니다. _()_

 

[정치이야기] ‘속보’ 23, 정의당 노회찬 의원 스스로 목숨 끊어

/수사 중인 허익범 특검도 입장 밝혀, “비통한 심정”/노회찬 사망 노회찬 드루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