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특산물] 빛가람 나주혁신도시 나주여행에서 지인에게 받은 선물, 나주천연염색 스카프
/나주여행코스/나주천연염색문화관
나주 특산품인 나주천연염색 스카프.
[나주특산물] 빛가람 나주혁신도시 나주여행에서 지인에게 받은 선물, 나주천연염색 스카프
/나주여행코스/나주천연염색문화관
1년 만에 그리웠던 사람들을 다시 만나는 설렘.
지난 19일과 20일, 1박 2일 전남 나주에서 동기들과의 만남을 위해 길을 떠났습니다.
거제 집에서 나주 목적지까지는 약 236km의 여정.
길 떠나기에 앞서 내비게이션을 검색하여 이동코스를 알아보았습니다.
첫째는, 거제에서 35번 고속국도(중부선, 통영대전선)를 이용하여, 진주 JC에서 순천방향으로 10번 고속국도(남해선)을 따라, 주암 IC에서 빠져 나와 국도 22호선을 타고 나주시청에 이르는 코스입니다.
이 코스는 약 236km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위 도로를 따라 주암 IC를 빠지지 않고, 문흥 JC와 문흥 IC를 거쳐, 소태 TG를 빠져 나와, 1번 국도를 타고 나주시청에 이르는 길입니다.
이 코스는 약 260km로 나타납니다.
어떤 길을 오갈지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나는, 빠른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접근할 수 있는 대신 거리는 약 24km가 멀다는 점입니다.
다른 하나는, 거리는 짧지만 국도 이용이 더 많다 보니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고민 끝에 갈 때는 고속도로 우선으로, 올 때는 국도 우선으로 택하기로 했습니다.
이길 저길 다니면서 구경하는 즐거움도 좋지 않을까 싶어서입니다.
소요시간은 갈때는 약 3시간, 올때는 약 2시간 30분이 걸렸습니다.
그런대로 거제에서 나주까지 왕복 자동차 여행길은 즐거움으로 가득했습니다.
나주에서 1년 만에 만나는 동기들과의 만남.
즐거운 시간을 뒤로 하고 헤어지는 시간, 나주에 사는 동기께서 선물 하나를 주었습니다.
풀어보니 아름다운 스카프였습니다.
홍보문도 있어 소개합니다.
천연염색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
나주시천연염색문화관
천연염색의 고장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로서 힘찬 도약을 하고 있는 나주시는 천년고도입니다. 한국 고대문화 중심지인 나주는 비단 라(羅), 고을 주(州)라는 지명이 말해 주듯 고대로부터 면직물, 비단(실크) 문화가 크게 발달했습니다. 나주를 관통하고 있는 영산강 주변의 기름진 토양과 따뜻한 기온은 쪽풀 재배에 적당해 쪽염색 문화가 발달하는 배경이 되어 왔습니다. 섬유문화와 함께 발달한 쪽 염색문화의 오랜 전통은 현재에도 이어 오고 있으며, 천연염색의 고장으로서 명성을 이어가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나주는 천연염색의 고장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한국에서 유일하게 천연염색 전문 재단인 (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설립과 국내 최대 규모의 나주시천연염색문화관을 건립 운영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투자와 마케팅으로 한국의 천연염색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은...
천연염색제품은
나주의 천연염색 공방과 Najuson은...
오직 하나밖에 없는 제품...
[나주특산물] 빛가람 나주혁신도시 나주여행에서 지인에게 받은 선물, 나주천연염색 스카프
/나주여행코스/나주천연염색문화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