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지역

[남원여행] 남원시 인월 전통 5일장 풍경/5일장 날짜/남원여행코스/남원 가볼만한 곳/5일장 열리는 곳/전국 5일장/인월 재래시장


[남원여행] 남원시 인월 전통 5일장 풍경

/5일장 날짜/남원여행코스/남원 가볼만한 곳/5일장 열리는 곳/전국 5일장/인월 재래시장


남원시 인월 전통시장.


농촌에 살다보면 5일장이 기다려집니다.

전통시장 5일장이 열리는 농수산특산물을 비롯해서 많은 구경거리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구경도 하고, 물건도 사고, 국밥도 먹고, 호떡도 사 먹는 5일장 찾아 가는 것이 삶의 활력소이기도 합니다.

함양에서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남원시 인월면 전통 5일장을 찾았습니다.


인월면 5일장은 매월 3일, 8일, 13일, 18일, 23일 그리고 28일에 열립니다.

그러니까 매달 뒷자리 수가 3일과 8일에 열린다는 것입니다.

전통 5일장에 나오는 물품은 농산물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어찌 보면 농촌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싱싱한 해·수산물이 아니라, 농산물이 나오는 것이 좀 특이하다는 생각입니다.

수산물도 기껏해야 냉동어류가 대부분이고 싱싱한 해산물은 구경하기도 어렵습니다.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거제도에 살다가 농촌인 함양으로 오니 제일 큰 문제가 싱싱한 수산물을 쉽게 접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육류로는 소고기와 돼지고기가 주류를 이루고, 그 외에 오리고기와 닭고기가 있지만 수산물은 더욱 종류가 많습니다.

횟감으로 좋은 활어를 비롯하여, 곰장어(장어) 구이, 조개구이, 아구찜과 수육, 전복, 멍게, 해삼, 개불, 대게, 복어회와 찜, 참치회, 겨울철 특미인 생굴 등 그 종류만도 나열할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이렇게 종류가 많은 해산물을 골라 먹다가 그리 잘 먹지도 않는 육류가 대부분인 시골생활이 참 곤혹스럽기도 합니다.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필요하면 택배로 주문해서 먹는 수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싱싱한 해산물이 있는지 인월 5일장을 둘러봐도 내가 찾는 해산물은 끝내 보이지 않습니다.

그냥 눈요기를 즐기는 선에서 5일장 구경을 마치고 돌아섰습니다.

남원시 인월 5일장 풍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