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맛집] 40년 전통 부산 초량돼지갈비골목 맛집 '초량숯불갈비' 돼지갈비 맛집
/부산 가볼만한 맛집/부산맛집추천/부산여행/부산여행코스/초량 돼지갈비/부산 가볼만한 곳/초량맛집
부산 초량숯불갈비 맛 집의 돼지갈비.
대한민국 제2의 도시 부산.
부산은 교통편이 좋아 서울에서 ktx로 여행할 경우 기차 편에 따라 2시간 초반에서 3시간이면 부산역에 닿습니다.
서울에서 부산으로 오전 9시경에 출발하면 12시 전후로 부산역에 도착하고, 바로 점심시간으로 이어집니다.
부산에서의 점심은 어디로 가야할까요?
부산역에서 약 500m 떨어진, 걸어서 약 5분 거리에는 초량갈비집이 즐비합니다.
초량돼지갈비골목 맛 집은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부산 최고의 돼지갈비 골목 맛 집으로 알아줍니다.
이곳은 약 20여 업소가 자기 집만의 특별한 맛을 자랑하는 돼지갈비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업소마다 소스를 차별화하여 손님을 맞이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년 전부터 어머니가 요양병원에 입원하여 주일마다 병문안을 갑니다.
어머니를 휠체어에 태우고 우연히 들른 맛 집이 '초량숯불갈비' 맛 집입니다.
독특한 향기가 밴 양념장에 숙성된 돼지갈비를 먹기 좋게 구워 맛있게 먹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면 흐뭇합니다.
매일 같이 대접해 드리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여건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활어 회든, 고기든 맛있게 먹는 방법은 사람마다 차이를 보입니다.
회(고기) 맛을 제대로 즐기려면 상추나 야채에 싸지 말고, 소스에만 찍어 회(고기) 고유의 맛을 보라고 권합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상추나 깻잎 그리고 얇게 썬 무에 싸 먹어보라고 말합니다.
여태까지 먹든 스타일을 바꿔, 쌈을 싸 먹어보니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이곳 맛 집은 돼지갈비 1인분(150g) 8,000원으로 그리 비싼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부산에서 돼지갈비 맛 집으로는 초량 돼지갈비골목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20대 초반 부산에서 3년 정도 생활을 했지만 그때는 이런 데가 있는 줄도 몰랐습니다.
개인적으로 육류를 잘 먹지 않는데도, 초량 돼지갈비는 다른 지역 갈비 집과는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소스 역시 나름대로의 독특한 맛이 입안에 오래도록 남아 있습니다.
부산여행에서 가볼만한 맛 집.
초량 돼지갈비 맛 집 골목에 자리한 '초량숯불갈비' 맛 집에서 부산여행의 추억을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부산 '초량숯불갈비' 맛 집 찾아 가는 길
. 위치 :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2동 197-36(동구 초량로 17-7)
. 상호 : 초량숯불갈비
. 메뉴 : 돼지갈비, 생목살, 생삼겹살, 생갈매기살 등
. 전화번호 : 051-467-9276/010-9276-9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