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지역

산청여행, 생초국제조각공원을 찾아서


산청여행, 생초국제조각공원을 찾아서

산청여행, 생초국제조각공원을 찾아서

산청여행, 생초국제조각공원을 찾아서

산청박물관에 비치한 홍보물을 보면, '생초국제조각공원'에 대하여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생초국제조각공원은 새천년 밀레니엄 사업으로 기획하여 2001년도에 조성하였다.
거울같이 물이 맑은 경호강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2만여 평의 산지에 위치하고 있다.
산청국제현대조각심포지엄에 참여한 세계적인 조각가들이 만든 품격 높은 작품 27점이 전시돼 있는 문화예술공원이다.

'예술'.
무엇인가 그 구체적인 것은 잘 모르지만, 참으로 좋은 단어이자, 뭔가 있어 보이는 느낌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예술을 이해하며, 예술품을 감상하고, 작품 하나를 소장하고 싶어할까?
어쩌다 예술과 관련된 곳을 방문해 보면, 전문가가 아닌 이상에야 이해하기 어려운 게 현실이다.
그럼에도, 예술을 이해하고 공부하려는 마음이 있어도, 여건이 그렇게 돼 주지를 않는다.

생초국제조각공원에 있는 27점의 국제조각가들이 조각한 예술작품.
작은 초석위에 작가와 간략한 설명이 있지만, 조각품을 이해하기란 이것으로 부족하다는 생각이다.
작품 하나하나에 대한 설명을 붙인 홍보물을 제작하여 방문자에게 제공한다면, 예술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산청여행, 생초국제조각공원. 작품명, '물의 영혼'(페루작가, LUIS ANGEL S.GONZALLES)

 

산청여행, 생초국제조각공원. 작품명, '상상시점'(한국작가, 김경한). 2005 작은 구멍을 통해 상상의 세계로 전개된 시점.


산청여행, 생초국제조각공원. 작품명, '소망'(오스트레일리아 작가, ROGER MCFARLANE)

 


산청여행, 생초국제조각공원. 작품명, 'COMMUNICATION'(스위스 작가, PETER STAMPFLI). 기계문명의 양면(음, 양)을 표현.

 

산청여행, 생초국제조각공원 입구에 있는 '목아전수관'

산청여행, 생초국제조각공원 주변을 흐르는 경호강.

산청여행, 생초국제조각공원을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