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지역

[거창여행] 올 여름 휴가는 시원한 물에 발 담그고 거창국제연극제에 푹 빠져 보시기를.../거창여행코스/거창 가볼만한 곳/거창 수승대관광지/거창 황산마을 민박/구연서원/제12회 거창전국대..


[거창여행] 올 여름 휴가는 시원한 물에 발 담그고 거창국제연극제에 푹 빠져 보시기를...

/거창여행코스/거창 가볼만한 곳/거창 수승대관광지/거창 황산마을 민박/구연서원/제12회 거창전국대학연극제/2017 거창국제연극제


거창 수승대.


올해로 29번 째 열리는 '거창국제연극제'.

거창국제연극제는 1989년 '시월연극제'를 시작으로 태어났습니다.

1993년 제5회 때부터는 국제연극제라는 이름을 바꿔 달고 3개국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2010년 제22회 때는 10개국이 참여하였으며, 공연 횟수는 213회를 기록하였습니다.(인터넷 백과사전 참고)


인구 6만 3108명(2017. 4. 30. 기준) 군 단위 지역에서 이처럼 오랜 역사를 가진 국제연극제가 개최되는 것은 거창군민으로서 큰 축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전국의 연극인들에게도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자산이라는 생각입니다.

얼마 전 군청과 주관하는 단체 사이에 갈등이 있었다는 것을 언론보도를 통해 알았습니다.

그럼에도 갈등을 극복하고 연극제를 개최하게 된 것은 축하할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2017 거창국제연극제와 함께 이 기간 동안 제12회 거창전국대학연극제도 열린다고 합니다.

연극제가 열리는 거창 수승대는 '위천'으로 시원한 강물이 흐르고, 수승대관광지가 자리하고 있으며, 강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위치에 수승대축제극장에서 연극제가 열립니다.

지금 중고교 학생들은 방학을 맞이하여 피서 계획을 세우고 있을 것입니다.

수심도 얕아 아이들의 물놀이에도 제격입니다.

올 여름 휴가는 가족끼리 거창여행으로 수승대 관광지에서 국제연극제와 함께 예술의 향기를 느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위 사진은 거창군청 홈페이지에서 사용하였습니다.


거창 수승대 주변으로는 거창여행코스 중 하나인 거창 가볼만한 곳도 있습니다.

위천 옆으로는 구연서원이 자리하고 있어 아이들 역사공부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을 안쪽으로는 옛 전통가옥에서 민박을 할 수 있어 농촌의 맛도 한층 느낄 수 있습니다.

골목에는 농촌의 모습을 살린 벽화도 그려져 있어 그림을 보는 재미에 흠뻑 빠질 것입니다.


아직 올 여름 휴가를 어디로 떠날지 결정하지 못했다면 거창으로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

거창 외 다른 여행지를 선택하였더라도, 과감하게 유턴하여 거창으로 발길을 돌려 보시기 바랍니다.

거창에서 여러분을 기다릴 것입니다.

올해 29번째 열리는 제29회 거창국제연극제와 함께 말입니다.










2017 거창국제연극제


. 기간 : 2017. 7. 28(금). ~ 8. 13(일).

. 장소 : 수승대 야외극장 및 거창읍 일원 실내외극장

. 주최 : 거창군

. 주관 : 거창문화재단

. 전화 : 055-940-8496

. 인터넷 : www.gccf.go.kr

. 예매처 : 티켓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