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맛집] 맛도 있고 가격도 싼 돼지갈비 맛 집, 밀양 금곡축산식육식당
/돼지갈비 특별한 소스 만드는 법/밀양여행코스/밀양 맛집 가볼만한 곳/밀양 돼지갈비 무한리필 금곡축산물식육식당/밀양맛집추천
밀양시 부북면에 소재한 금곡축산물식육식당의 무한리필 돼지갈비.
낯선 여행지에서 먹을거리는 고민이 아닐 수 없다.
맛있는 메뉴였으면 좋고, 싼 가격이면 더욱 좋고, 푸짐하면 더 더욱 좋지 않을까.
어느 음식점으로 갈까 하는 것도 어려운 문제.
예전에 한 번 들렀던 음식점이거나, 지인이 100% 보장하는 음식점이라면 큰 문제는 없으리라.
그래서 맛 집을 소개하는 블로그 등 인터넷을 검색하여 맛 집을 찾는 것이 최우선이 아닐까.
나 역시 맛 집을 소개하는 포스트는 여간 조심스러운 게 아니다.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고, 선호하는 음식이 다르기 때문에 맛 집을 추천한다는 것이 고민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특별히 보장할 만한 맛 집이 아니라면, 그저 소개하는 것으로 끝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다.
경남 밀양은 업무상 출장도 많이 갔던 지역이라 비교적 잘 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런데 밀양을 찾을 때마다 지인이 안내하는 데로 맛 집을 가다보니 별로 기억이 남는 것이 없다.
이번 밀양여행에서 때마침 점심시간이라 맛 집을 찾으려니 난감하기가 그지없다.
시간은 오후를 넘어서고, 배는 많이 고픈데, 인터넷을 검색해도 별 뾰족한 방법이 없다.
"그냥 가는데 까지 가 보자"라는 심정으로 가다보니 길가에 큼지막한 상호가 눈에 들어온다.
보니까 고기 집이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활어회나 해산물을 주로 먹었는데, 귀촌하고 나서는 꿈에서도 나타나지 않는다.
그래서 요즘 가끔 먹는 육류는 맛보다 단백질을 보충하는 의미가 강하다.
고기 집에 들러 돼지갈비를 주문하였다.
돼지갈비는 1인당 13,000원으로 무한 리필이다 보니, 벌써 배가 부른 느낌이다.
고기가 불에 구워지고 한 점 집어 소스에 찍어 먹으니 돼지고기의 색다른 맛이 느껴진다.
장에 와사비를 풀고 양파를 넣어 만든 소스가 특별히 맛있는데, 어떻게 만들었는지 궁금하다.
배가 고파 맛이 더 났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확실히 맛이 있는 것은 사실이 아닐 수 없다.
음식을 먹고 나오면서 주인장한테 물었다.
"소스가 특별히 맛이 있는데 어떻게 만들었는지 궁금하네요. 뭐 비밀이면 말씀 안하셔도 되고요."
주인은 특별한 비법은 없다면서 소스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맛 간장에 와사비를 넣고, 약간의 물과 설탕을 넣은 후 잘 저어 소스를 만든 후, 썰은 양파를 넣는 것이 전부입니다."
"네. 집에 가서 한 번 만들어 먹어볼까 합니다."
특별한 맛을 느끼게 하는 소스.
무한리필 돼지갈비였지만, 처음부터 많은 양을 주어서 무한리필은 필요가 없었다.
음식 값은 돼지갈비 2인 26,000원, 음료수와 된장찌개 4,000원 등 총 30,000원.
모처럼 맛도 넘치는 메뉴였고, 음식비도 이 금액이면 싸다는 생각이다.
밀양여행코스로, 밀양 가볼만한 맛 집으로, 밀양시 동에 소재한 맛 집을 소개한다.
금곡축산물식육센터 찾아 가는 길
. 소재지 : 경남 밀양시 부북면 사포로 9(부북면 전사포리 7-1)
. 상호 : 금곡축산물식육센터
. 메뉴 : 돼지갈비, 한우국밥, 한우곰탕, 한우우족탕, 차돌된장, 뚝배기불고기, 간장불고기, 수제돈까스 등
. 전화번호 : 055-354-7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