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찾기프로젝트

[행복찾기] 국내산 배추 1단 가격이 17,500원이라니 놀랍기만 합니다/9월 배추 값 시세는/9월 배추 1포기 가격은 얼마일까/배추 한 망 가격은/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행복찾기] 국내산 배추 1단 가격이 17,500원이라니 놀랍기만 합니다

/9월 배추 값 시세는/9월 배추 1포기 가격은 얼마일까/배추 한 망 가격은/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지난 9월 7일, 국내산 시금치와 배추 1단 가격표입니다.

 

아들이 어렵사리 집을 사서 집들이를 한다고 오라고 합니다.

아직 미혼이라 반찬거리도 없을 것 같아 김치를 장만해 가야겠다는 생각에 마트를 찾았습니다.

이곳저곳 둘러보고 배추 가격을 보니 입이 딱 벌어지고 맙니다.

 

9월 배추 1단 가격은 얼마나 될까요?

 

국내산 배추 1단에 17,500원이라니...

또 놀라운 것은 그 옆에 국내산 시금치 1단에 8,500원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위 내용은 97일 판매가격입니다.>

 

배추 상태를 보니 겉껍질은 벗겨지고 속만 남아 있는 상태로 상품도 아니었습니다.

속만 있는 배추 1단이 17,500원이라니 눈이 휘둥그레집니다.

며칠 뒤 또 다른 마트를 찾았는데, 배추 1단에 19,000원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정말 기가 찰 정도입니다.

 

이렇게 비싼 배추를 사서 김치를 만들어 가야할지 정말로 고민이었습니다.

고심 끝에 그냥 발길을 돌려야 했습니다.

배추 대신 다른 밑반찬거리 재료를 찾았지만 별로 할 만한 재료가 보이지를 않습니다.

마트를 몇 번 돌아 다시 배추가 있는 곳으로 갔습니다.

배추 가격표를 한참이나 물끄러미 바라보면서 살까 말까생각이 왔다 갔다 하다가 결국 사기로 하였습니다.

배추를 집어 들면서도, “과연 이렇게 비싼 배추를 사서 김장을 담아야 하는지생각이 복잡했습니다.

그래도 배추를 사기로 결정한 이상 좋은 마음을 먹기로 했습니다.

 

9월 배추 값 시세를 검색해 보니 평년에 비해 배추가격이 많이 오른 것은 사실입니다.

912일자 뉴스에 의하면, 최하품 배추 한 포기에 5,000, 상태가 좋은 배추 3포기 든 그물 한 망에 25,000원이라는 소식입니다.

평년 가격인 4,700원에 비하면 두 배가 올랐다는 것입니다.

배추가격이 이처럼 많이 오른 것은 지난여름 무더위 등으로 인한 기상이변으로 작황부진이 원인이라는 것입니다.

 

지난 주 김장배추 100포기를 심었습니다.

좀 늦은 시기지만 이제 뿌리를 내리고 잘 자라는 듯한데, 해충이 달라 들어 걱정입니다.

농약을 뿌리지 않고 해 보려 하지만, 농약 살포 없이는 김장배추를 수확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요즘 농사짓기가 참으로 어렵다는 생각입니다.

그래도 정성껏 배추 농사를 지어 올 겨울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아 보려 합니다.

 

[행복찾기] 국내산 배추 1단 가격이 17,500원이라니 놀랍기만 합니다

/9월 배추 값 시세는

/9월 배추 1포기 가격은 얼마일까/배추 한 망 가격은

/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