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지역

[산청여행] 하늘 아래 구름 가는 곳에 자리한 정취암쌍거북바위/금술을 좋게하여 귀한 자식을 얻고 사업번창을 이루는 산청 정취암쌍거북바위의 영험/산청여행코스, 산청 가볼만한 곳 추천

 

[산청여행] 하늘 아래 구름 가는 곳에 자리한 정취암쌍거북바위

/금술을 좋게하여 귀한 자식을 얻고 사업번창을 이루는 산청 정취암쌍거북바위의 영험/산청여행코스, 산청 가볼만한 곳 추천

 

산청 정취암쌍거북바위.

 

하늘 아래 구름 가는 곳에 자리한 산청 정취암.

정취암 뒤쪽 큰 바위산에는 거북이 모양을 쏙 빼닮은 바위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한 마리의 거북이가 아닌, 크고 작은 두 마리의 거북이 형상을 하고 있는 바위라 절을 찾는 불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거북이 바위의 형상은, 몸뚱이는 하나에 머리 두 개는 각각 위치가 다른 곳에 자리합니다.

얼핏 보면 새끼를 안고 가는 듯한 모습으로 보이기도 하며, 앞쪽의 거북이가 뒤쪽의 거북이를 인도하는 모습으로도 보입니다.

어쨌든 이 쌍거북바위는 영험하다는 소문이 자자하여 전국 각지에서도 많은 불자들이 찾고 있다는 전언입니다.

 

산청여행을 하면서 정취암을 갈 때 꼭 이 바위를 관찰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산청여행코스에서도 빼 놓을 수 없는 정취암, 산청 가볼만한 곳으로도 추천할만한 정취암쌍거북바위 소개였습니다.

 

 

 

 

정취암쌍거북바위(영귀암, 靈龜岩)

 

거북은 우리나라뿐만 아니고 동서양의 많은 나라에서도 신화나 전설상의 신령스러운 동물로 여겨졌으며, 십장생 중의 하나로서 장수와 복덕을 상징합니다.

옛 이야기에 의하면 1000살 먹은 거북은 사람과 대화를 할 수 있고, 5000살 먹은 거북은 신귀라 하며, 10000살 먹은 거북은 영귀라 합니다.

 

민화에서 거북은 대개가 두 마리가 함께 그려지는데 이는 부부의 화합과 장수를 기원하기 위함이다. 또한 한쌍의 거북을 연실이 달린 연꽃과 함께 그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연생귀자도라는 그림으로 연달아서 귀한 자식을 많이 낳는다는 바람을 담은 그림입니다.

거북이는 장수를 상징하는데 고구려 고분도에 그려진 사신도의 하나인 현무는 거북이다. 이것은 북방의 뜻인 죽음을 지키는 수호신으로 수명장수와 내세의 복덕을 의미합니다.

 

정취암 거북바위는 쌍거북바위로 부부의 금술을 좋게 하고 귀한 자손을 보게 하며 사업 번창 등 원하는 바를 성취하게 하는 수승한 영험이 있습니다.

특히 산신기도를 하면서 거북바위에 함께 기원하여 오랫동안 자손을 못 보던 분들이 자손을 본 사례와 소원하는 바를 성취한 사례가 헤아릴 수 없이 많습니다.

 

 

 

 

 

 

 

 

 

 

 

 

 

 

[산청여행] 하늘 아래 구름 가는 곳에 자리한 정취암쌍거북바위

/금술을 좋게하여 귀한 자식을 얻고 사업번창을 이루는 산청 정취암쌍거북바위의 영험

/산청여행코스, 산청 가볼만한 곳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