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지역

[산청여행]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한창인 동의보감촌을 찾아서/지리산청정골 한방촌명가 예다에서 구입한 약초차 야관문 효능/산청여행코스 및 산청 가볼만한 곳 추천/산청 동의보감촌

 

[산청여행] 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한창인 동의보감촌을 찾아서

/지리산청정골 한방촌명가 예다에서 구입한 약초차 야관문 효능/산청여행코스 및 산청 가볼만한 곳 추천/산청 동의보감촌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열리는 산청 동의보감촌.

 

약초의 고장이자 지리산을 품은 경남 산청.

지금 산청에서는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힐링 산청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지난 928일 개막하여 오는 109() 막을 내립니다.

한방약초축제는 산청IC입구 축제광장과 동의보감촌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며칠 전 산청한방약초축제장을 찾았습니다.

평일이라 관람객들이 붐빌 정도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많은 축제 참가자들의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평소 약초에 관심이 많은 터라 약초판매장과 전시장을 번갈아 둘러보았습니다.

 

어느 약초판매장에 들르니 많은 사람들이 구경을 하고 있습니다.

야관문이라는 약초는 50% 특별 세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서비스로 제공하는 야관문 약초차를 한 잔 마셔보니 약초의 특유한 향이 입안에 가득합니다.

달지도, 쓰지도 않으며, 그렇다고 무색무취의 맛도 아닌, 상큼한 맛이랄까요.

주인은 녹차 맛과 비슷하다고 홍보를 하나, 녹차와는 거리가 좀 있는 느낌이고, 굳이 맛을 평가하자면 90점 정도는 줄 수 있는 훌륭한 차라는 생각입니다.

 

약초에 어느 정도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야관문의 효능에 대해서는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야관문의 효능에 대해 다음백과를 참고하였습니다.

 

야관문은 한방에서 밤의 빗장을 여는 문이라는 뜻으로 이해합니다.

야관문에 대해서 제일 많이 알려진 정보로는 남성들의 정력에 좋은 약초라는 것입니다.

약초에 관한 옛 문헌에 따르면 신장과 간, 폐의 건강에 이롭고, 어혈을 제거하고 부기를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약효를 보기 위해서는 꽃이 만개하기 전이나 꽃이 필 무렵에 뿌리째 채취하여 건조시켜 이용합니다.

줄기는 광주리를 만드는데 쓰이기도 한답니다.

 

이밖에 상점에 붙여놓은 안내문에는 야관문의 또 다른 효능이 적혀 있습니다.

야관문의 효능

. 원기회복/ 기관지질환개선/ 위장질환개선/ 눈건강/ 부종개선

 

 

 

 

 

 

 

 

집에 돌아와 대추와 감초 몇 개를 넣고 야관문 차를 끓여 마셔보았습니다.

뜨겁게 끓인 야관문 차는 목을 따뜻하게 해 주어 몸을 안정시켜 주고, 특유의 향을 내는 약초 차의 맛은 피로를 해소하는데 충분하였습니다.

야관문 차는 주인 말에 의하면 잠들기 전에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 기분이 그런지 역시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구입한 야관문 차를 모두 마신 후로는, 들녘에 많이 피는 야관문을 채취해 차로 끓여 마셔볼까 합니다.

주의할 점은 도로변에서 자라는 것은 자동차 배출로 인한 매연으로 좋지 않다고 하니 지양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정력에 좋다고 알려진 야관문 약초에 관한 소개였습니다.

 

 

 

 

 

 

 

 

 

 

 

[산청여행] 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한창인 동의보감촌을 찾아서

/지리산청정골 한방촌명가 예다에서 구입한 약초차 야관문 효능

/산청여행코스 및 산청 가볼만한 곳 추천

/산청 동의보감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