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지역

[여수여행] 여수엑스포에서 기쁨을 듬뿍 안겨주는 키다리 아저씨

 

[여수여행] 여수엑스포에서 기쁨을 듬뿍 안겨주는 키다리 아저씨

 

[여수엑스포] 여수엑스포에서 웃음을 선사하는 키다리 아저씨. 사진도 같이 찍어 주며 기쁨을 듬뿍 안겨주고 있다.

 

[여수여행] 여수엑스포에서 기쁨을 듬뿍 안겨주는 키다리 아저씨

 

지난 5월 12일 개막한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오늘(21일)로서 41일째를 맞고 있으며, 폐막일인 8월 12일까지 52일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지난 18일까지 누적 입장객수는 194만 명으로, 하루 평균 51,000여 명이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추세대로라면 당초 목표한 800만 명보다 훨씬 못 미치는 400~500만 명에 그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관람객은 성인이 52%로 가장 많았고, 어린이˙노인이 34%, 청소년이 14%를 차지하였으며, 방문 수단으로는 승용차(45%), 버스(39%), 철도(11%), 여객선(3.2%), 항공(1.2%) 순이라고 합니다.

 

전시관별 누적 관람객 수는 아쿠아리움이 87만명으로 제일 많으며, 다음으로 주제관, 한국관, 현대자동차관, 해양베스트관, 롯데관, SK텔레콤관, 포스코관, LG관, 대우조선해양로봇관, 기후환경관, 삼성관, GS칼텍스관 순으로 관람객이 방문했다고 합니다.

 

 

 

 

[여수여행] 여수엑스포에서 만난 키다리 아저씨.

 

정부는 국무총리 주재로 여수엑스포 방문 확대를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고 합니다. 그 주요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아쿠아리움, 주제관 등 8개 특화전시관에 대한 사전예약제 부활. 다만, 종전처럼 현장 예약(70%)은 받지 않고, 인터넷 사전예약(오후 1시 이후에만) 30%를 받으며, 나머지는 선착순.

2. 야간입장권, 전기간권, 학생단체 관람권 발행.

3. 중앙부처, 지자체, 산하기관 공무원의 조기휴가와 상반기 연가 보상금 지급으로 여수엑스포 방문 독려.(오는 25일부터 7월 7일까지 공무원의 '엑스포 방문주간'으로 지정)

4. 외국인 유치여행사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

 

 

 

[여수 가볼만한 곳] 여수엑스포에서 만난 키다리 아저씨.

 

여수엑스포는 개인의 시각에 따라 볼거리가 다양하다는 생각입니다.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많은 정보를 수집하여 엑스포를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지혜라 할 수 있습니다. 여수엑스포에서 즐기는 기쁨, 오늘은 키다리 아저씨와 함께 하겠습니다.

 

 

 

[여수엑스포] 여수엑스포에서 만난 키다리 아저씨.

 

[여수여행] 여수엑스포에서 기쁨을 듬뿍 안겨주는 키다리 아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