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고향거제도/거제펜션@특산품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인근 국도변 뫼바위 고로쇠수액 판매/거제도여행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국도변 뫼바위 고로쇠수액 판매/거제도여행지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국도변 뫼바위 고로쇠수액 판매/거제도 가볼만한 곳

 

거제도 고로쇠는 따뜻한 남쪽지방의 기온 때문으로 전국에서 제일 먼저 채취하는 고로쇠다.

고로쇠는 '뼈에 이로운 수액이 들어있다'는 뜻의 한자어 골리수'에서 유래하였다.

고로쇠나무는 높이 20m까지 자라고, 5월에 연한 황록색의 꽃이 피며, 목질은 치밀하고 단단해 잘 갈라지지 않는다.

 

고로쇠수액은 예부터 민간요법에 사용돼 왔으며, 건강을 중요시하는 지금은 건강식품으로 대접받고 있다.

거제도고로쇠는 1월말부터 3월초까지 거제도 동남부지역에서 많이 생산된다.

이 지역은 울창한 숲으로 고로쇠나무가 많고 온화한 기후로, 양질의 성분을 자랑하고 있다.

 

고로쇠수액 효능은 자당, 무기물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혈당 조절, 피로 회복, 건위, 이뇨, 체력증진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고로쇠수액은 맛과 향이 진하거나 특별하지는 않으며, 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이기 때문에 신선한 향과 약간의 당도가 있어서, 먹는데 전혀 거부감이 없고 많은 양을 섭취하여도 배탈이 나지 않아서 식수대용으로도 마실 수 있다.

 

고로쇠수액은 많이 마셔야 체내 노폐물이 빠져 나가는데, 장작불을 지핀 따뜻한 온돌방에서 짭짤한 음식인 오징어, 멸치, 마른 명태 등과 곁들인다면, 많은 고로쇠수액을 마실 수 있고, 체내에 많은 영양분이 흡수된다.

고로쇠수액은 음료수뿐만 아니라, 각종 조리에 물 대신 사용해도 좋다.

 

 

지난 1월 30일.

거제도에서는 고로쇠를 채취하는 약수제를 지냈다.

이제 본격적인 고로쇠 채취와 판매가 한창이다.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주변 국도변에는 고로쇠수액을 판매하고 있다.

그리 비싸지도 않는 건강식품인 고로쇠수액.

봄철, 한 통 구입하여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는 것도 좋으리라.

 

뫼바위 고로쇠 약수 판매

. 종류 : 18리터 40,000원/ 4.3리터 15,000원/ 1.5리터 5천원

. 위치 : 거제도 학동흑진주몽돌해변 학동삼거리에서 해금강방향으로 660m 지점

. 연락처 : 010-2561-1467, 010-8590-1467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인근 국도변 뫼바위 고로쇠수액 판매/거제도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