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지역

[하동여행] 하동 섬진강을 흐르는 봄소식, 하동 화개장터벚꽃축제/없는 것 빼고 다 있다는 화개장터/하동 쌍계사 벚꽃 십리길/하동여행코스/하동 가볼만한 곳/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하동여행] 하동 섬진강을 흐르는 봄소식, 하동 화개장터벚꽃축제

/없는 것 빼고 다 있다는 화개장터/하동 쌍계사 벚꽃 십리길/하동여행코스/하동 가볼만한 곳/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

 

 

하동을 흐르는 섬진강.

흔히, 어머니의 젖줄이라고 할 정도로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강입니다.

섬진강은 길이 225, 전북 진안군에서 시작하여 정읍시와 임실군의 경계에 이르러 옥정호에 이릅니다.

, 순창, 곡성, 구례를 거쳐 하동군 금성면과 광양시 진월면 경계에서 광양만으로 흘러 드는 강입니다.

우리나라 4대강으로서는 한강, 낙동강, 금강, 영산강이지만 섬진강도 4대강 못지않은 중요한 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봄소식, 이번에는 하동 섬진강에 흐드러지게 피는 벚꽃 축제 소식입니다.

하동읍에서 구례를 넘어가는 19번 국도를 따라가다 보면 벚꽃나무가 터널을 이룹니다.

웬만한 여행자라면 이 길을 가보지 않은 사람들은 없겠죠.

벚꽃나무가 얼마나 울창한지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길 양쪽으로 나무가 이어져 있습니다.

 

화개장터에서 다시 쌍계사로 방향을 틀면 쌍계사 벚꽃 십리길이 나오는데, 이 길은 정말로 유명하죠.

벚꽃이 완전 개화한 시기에는 자동차보다 사람이 걷는 속도가 빠를 정도로 많은 차량이 한꺼번에 몰려들곤 합니다.

제대로 구경을 하려면 축제기간인 토요일과 일요일보다는 평일에 찾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하동 벚꽃축제에서 또 가볼만한 곳이 바로 화개장터입니다.

없는 것 빼고 다 있다고 하는 화개장터는 전라도와 경상도의 화합을 상징하는 장터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 하동 벚꽃축제는 언제 열릴까요?

정식 축제명은 화개장터벚꽃축제라고 합니다.

 

화개장터벚꽃축제

. 기간 : 2018. 4. 7.() ~ 4. 8.() (2일간)

. 장소 : 하동군 화개면 119지역대 앞

. 주관 : 화개면청년회

 

하는 일도 별로 없는데 타지로 여행을 떠나 본지가 오래 된 것 같습니다.

올 봄 하동여행에서 하동여행코스, 하동 가볼만한 곳으로 화개장터벚꽃축제를 가 봤으면 좋겠습니다.

만개한 벚꽃이 손짓을 하고 있습니다.

 

 

 

 

[하동여행] 하동 섬진강을 흐르는 봄소식, 하동 화개장터벚꽃축제

/없는 것 빼고 다 있다는 화개장터/하동 쌍계사 벚꽃 십리길

/하동여행코스/하동 가볼만한 곳

/죽풍원의 행복찾기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