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나의 부처님] 훌륭한 친구, 사분율/오늘의 법문에서

 

[나의 부처님] 훌륭한 친구, 사분율/오늘의 법문에서

 

대구 갓바위(관봉석조여래좌상) 아래 자리한 삼성각.

 

[나의 부처님] 훌륭한 친구, 사분율/오늘의 법문에서

 

벌써 6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주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있습니다. 오는 6월 4일 실시하는 지방선거에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하여 소중한 주권을 행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나의 부처님'에서 '오늘의 법문'은 훌륭한 친구를 소개합니다. 많은 친구보다 이런 훌륭한 친구 몇 명만이라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죽풍도 친구한테 이런 친구로 남고 싶습니다.

 

훌륭한 친구

 

이런 친구는 참으로 훌륭한 벗이다.

 

하기 어려운 일을 능히 하는 친구

주기 어려운 것을 능히 주는 친구

지키기 어려운 약속을 능히 지키는 친구

나의 잘못을 능히 타일러 주는 친구

괴로움을 만나도 버리지 않는 친구

가난하고 천해도 멸시하고 경멸하지 않는 친구

 

이런 친구는 훌륭한 벗이다.

 

훌륭한 친구/사분율

 

 

[나의 부처님] 훌륭한 친구, 사분율/오늘의 법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