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고향거제도/거제 100경

[거제도여행] '대명 거제리조트'에서 열린『시민의식 선진화 운동』워크숍 참석/거제도 가볼만한 곳

 

[거제도여행] '대명 거제리조트'에서 열린『시민의식 선진화 운동』워크숍 참석

/거제도 가볼만한 곳

 

경남 거제시 일운면 소동리에 자리한 '대명리조트 거제'.

 

[거제도여행] '대명 거제리조트'에서 열린『시민의식 선진화 운동』워크숍 참석

/거제도 가볼만한 곳

 

'대명 거제리조트'.

거제 대명리조트는 '거제관광 1번지'라 불리는 거제시 일운면 소동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항아리 모양을 닮은 지세포항과 건물 외관의 아름다움은 조화로움의 극치 감을 느끼게 합니다.

대명리조트가 있는 이곳 도로를 지나는 여행자라면, 하룻밤 숙박을 하고 싶을 정도로 유혹을 느낄 것입니다.

 

지난 4월 28일.

거제 대명리조트에서 거제시 관내 면·동 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하는『시민의식 선진화 운동』워크숍이 있었습니다.

시간을 내어 워크숍에 참석하여 '주민자치'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거제시 권민호 시장님의 '거제미래'를 위한 특강.

 

강의에 앞서 열린 거제시 권민호 시장님의 1시간 특강.

권민호 시장님은 지역에서 달변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말을 잘 한다는 것'은 '많은 것을 정확히 알고 있다는 것'과 같은 말이며, '알고 있는 정보와 지식을 잘 전달하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거제시가 현재 안고 있는 '지역현안사항'과 향후 100년 거제를 위한 '미래거제'에 대한 고민과 걱정은 열변을 토하게 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열강에 빠져들었고, 스크린에 비친 거제미래의 그림을 폰 카메라로 담기에 바빴습니다.

1시간은 언제 흘러갔는지, 우뢰 같은 박수소리를 들었을 때 강의가 끝남을 깨달았습니다.

거제시의 미래와 거제시민의 질 높은 삶을 위해 고민하는 거제시 권민호 시장님께 이 자리를 빌어 박수를 보냅니다.

 

거제시주민자치위원연합회 임혜숙 회장님 인사말씀.

 

이어 거제시주민자치위원연합회 임원진 인사와 연합회 임혜숙 회장님의 인사말씀도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한국주민자치학회 전상직 회장님의 '주민자치 실질화란' 특강과 인성코리아교육위원회 박정준 위원님의 '공동체 정신의 중요성 및 리더쉽'이라는 강의가 계속되었습니다.

두 분의 전문가 강의는 오후 4시에 마치면서『시민의식 선진화 운동』워크숍을 모두 마무리 하였습니다.

워크숍 개최에 앞서, 거제시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 소속 '밸리댄스' 팀의 화려한 율동은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습니다.

 

 

이날 쉬는 시간을 이용하여 거제 대명리조트 이곳저곳을 둘러보았습니다.

2013년 6월, 516객실로 문을 연 대명리조트는 깔끔한 실내와 오션베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많은 여행자가 찾는 곳입니다.

여름철 성수기 때에는 예약 경쟁률이 몇 백대 일을 넘는다고 합니다.

거제도에 살고 있지만 한 번쯤, 이곳 리조트에서 하룻밤 머물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날도 전국 각지에서 많은 단체들이 워크숍 개최와 숙박을 위해 거제 대명리조트를 찾았습니다.

거제도를 찾아오는 여행자들도 이곳 거제 대명리조트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거제 대명리조트의 야경입니다.

 

 

 

 

[거제도여행] '대명 거제리조트'에서 열린『시민의식 선진화 운동』워크숍 참석

/거제도 가볼만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