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맛집] 5일장(1, 6일)으로 유명한 경남 고성재래시장 상가 '당사골흑염소' 맛 집
/고성여행코스/고성여행/고성맛집/2월여행지/고성가볼만한곳/흑염소효능
흑염소 요리는 비린내를 없애는 것이 맛을 좌우한다.
[경남 고성맛집] 5일장(1, 6일)으로 유명한 경남 고성재래시장 상가 '당사골흑염소' 맛 집
/고성여행코스/고성여행/고성맛집/2월여행지/고성가볼만한곳/흑염소효능
5일장으로 유명한 경남 고성시장.
경남 고성시장은 재래시장인 전통시장으로 매달 1일과 6일, 11일과 16일, 21일과 26일, 장이 열립니다.
경남지역 전통시장치고는 매우 큰 시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장은 고성읍 성내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주요 특산물은 곡물, 청과물, 수산물 등 다양한 편입니다.
시장골목 나들이는 뭐니 뭐니해도 먹거리죠.
시장 한 바퀴를 돌고나면 출출한 배를 채우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렇다고 아무 음식이나 먹을 수 없는 노릇이죠.
그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 맛을 보는 것은 여행에 있어 참 맛이라고 할 것입니다.
시장 한 귀퉁이에 자리 잡은 '당사골흑염소' 맛 집을 찾았습니다.
전통시장이다보니 이곳에 자리한 식당들은 서울 등 대도시지역의 맛 집처럼 화려한 외관은 아닙니다.
오히려 시골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허름해 보이는 외관이 더욱 정감이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식당 안은 깔끔하게 정리가 돼 있어 분위기도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점심시간이라 넷이서 염소 떡갈비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한 접시에 25,000원.
시장기 탓인지, 맛이 있어 그런지, 후딱 한 접시를 비우고 한 접시를 더 주문하여 맛나게 먹었습니다.
점심은 염소고기 국밥으로 허기진 배를 채웠습니다.
배가 부르니 만고강산이 따로 없습니다.
염소 떡갈비.
식당 벽에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다녀갔다는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사람이 먼저다 2015. 8. 30 문재인"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아마도 2015년 10월 28일 치러지는 경남 고성군수 보궐선거 전에 다녀간 모양입니다.
벽에는 작은 액자 하나가 걸려있습니다.
고성지역신문인 고성신문에 난 이 맛 집의 기사를 담은 내용을 액자로 만들어 걸어놓았습니다.
첫 기사는 이렇게 시작합니다.
"달여 먹으면 모를까, 굽거나 삶으면 지독한 노린내에 두 번은 못 먹겠다 싶은 흑염소 웬만한 전문가가 아니면 그 냄새를 없애는 것이 불가능하다 싶었는데, 알고 보니 당사골흑염소가 그 전문가다."
이어, 흑염소의 효능까지 자세히 설명해 놓았습니다.
"흑염소는 본초강목에는 원양을 보양하고 허약체질을 개선하는 강장보약이라 하고, 명의별곡에서는 속을 따뜻하게 하고 심장을 안정시키며, 신농본초경에서는 갱년기 노화를 방지하는 토코페롤이 많아 음식과 약으로 두루 쓰입니다. 또 칼슘이 많아 뼈가 약한 사람한테는 보약"이라고 주인장의 설명을 달아 놓았다.
어쨌든 시장 한 바퀴를 돌고 나서 오랜만에 먹어 본 염소탕 한 그릇.
충만한 배를 채우고 고성시장을 떠났습니다.
매달 뒷자리가 1일과 6일이 되는 날, 경남 고성지역을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고성 전통시장에서 장날 분위기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시장골목을 한 바퀴 돌고 나서는 '당사골흑염소' 맛 집에서도 먹거리의 기쁨에 빠져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당사골흑염소 맛 집 찾아 가는 길
. 위치 : 경남 고성군 고성읍 중앙로25번길 57 시장상가 나1동 107호
. 상호 : 당사골흑염소
. 전화번호 : 055-673-8411/ 010-4606-7030
. 메뉴 : 삼계탕(한방삼계탕, 옻삼계탕, 들깨삼계탕, 전복삼계탕)/ 염소(국밥, 전골)/ 염소떡갈비, 양념불고기 등
[경남 고성맛집] 5일장(1, 6일)으로 유명한 경남 고성시장 상가 '당사골흑염소' 맛 집
/고성여행코스/고성여행/고성맛집/2월여행지/고성가볼만한곳/흑염소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