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고향거제도/거제 100경

[거제도여행] 거제 장승포동에 자리한 장승포항 친수공간 야경/거제여행/거제도여행코스/거제여행코스/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여름여행지추천


[거제도여행] 거제 장승포동에 자리한 장승포항 친수공간 야경

/거제여행/거제도여행코스/거제여행코스/거제가볼만한곳/거제도가볼만한곳/여름여행지추천


거제도 장승포항 친수공간 야경.


거제도 장승포항.

이곳에는 지난 6월 장승포항 친수공간 조성사업이 일부 완료돼 개방을 하였습니다.

바다를 매운 넓은 곳에는 바닥이 대리석으로 마감 처리돼 깔끔하게 조성되었습니다.

곳곳에는 벤취가 있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하였으며, 나무도 몇 그루 심어 몇 년 후면 그늘도 생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야간에 휴식을 취하기는 그지없다는 것입니다.

주변에는 상가가 밀집해 있어 음식이나 차를 마시면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거제시민들의 휴식처이기도 하지만, 외부 여행자들에게도 인기가 대단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야간에는 야간경관 조명으로 화려한 장승포항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장승포항에서 올려다보는 거제문화예술회관의 경관조명도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낚시를 할 수 있는지는 잘 모르지만 일부 낚시꾼들은 낚시질에 푹 빠져 있습니다.

십여 분을 지켜보니 한 조사가 힘차게 릴을 돌립니다.

고기가 물었습니다.

조사는 힘차게 릴을 감고, 낚시에 걸린 고기는 힘을 다해 탈출하려고 했지만, 힘에 달려 물 밖으로 나오는 신세가 되고 말았습니다.

낚인 고기는 농어로서, 30cm는 족히 넘을 것 같습니다.

농어로서는 작은 고기지만, 항 안에서 낚이는 고기로서는 월척입니다.

그물망을 보니 벌써 두 마리째 낚은 농어입니다.

조사는 입가에 웃음 가득한 행복 그 자체입니다.




거제도 장승포동에 자리한 장승포항 친수공간.

거제시민을 비롯한 거제도를 찾는 여행자들에게는 최고의 휴식공간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