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마 파크의 환상적인 칭키즈칸 공연

더 마 파크의 환상적인 칭키즈칸 공연

 

가로수 잎사귀도 붉은 색을 물들이고 있는 요즘. 출퇴근길에 보는 들녘의 벼는 노란색으로 옷을 갈아입고 있다. 가을을 상징하는 것 중 하나가 추석. 추석을 쇠자 여기저기서 가을이라는 자명종을 울리고 있다. 제주의 가을도 별반 다르지 않다. 추석연휴를 쇤 15일과 16일의 제주여행에서

그 동안 제주에 여러 차례 여행을 했지만, '더 마 파크' 공연 관람은 이번이 처음. 몽골제국의 건국자인 칭키즈칸의 일대기를 그린 야외공연으로, 웅장한 음악과 전문 기마공연단의 연기는 혼을 빼 놓기에 충분했다. 그 중 가장 볼 만한 것은 역시 말 타는 기술. 어릴 때부터 몽골 평원에서 말 타기를 해서인지, 말을 타는 기술은 말로서 표현할 수 없을 정도.

더 마 파크의 환상적인 칭키즈칸 공연


그 동안 제주에 여러 차례 여행을 했지만, '더 마 파크' 공연 관람은 이번이 처음. 몽골제국의 건국자인 칭키즈칸의 일대기를 그린 야외공연으로, 웅장한 음악과 전문 기마공연단의 연기는 혼을 빼 놓기에 충분했다. 그 중 가장 볼 만한 것은 역시 말 타는 기술. 어릴 때부터 몽골 평원에서 말 타기를 해서인지, 말을 다루고 타는 기술은 말로서 표현할 수 없을 정도.

더 마 파크의 환상적인 칭키즈칸 공연

공연은 웅장한 음악을 깔고, 몽골단원이 전통악기를 연주하면서 시작된다. 놀랍게도 귀에 익은 아리랑 연주다. 이어 본격적인 공연의 시작. 몽골 기마단원이 한꺼번에 나오면서 혼돈의 시대를 암시한다. 관중석과 공연장의 경계 펜스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데, 얼마나 빠른 속도로 달리는지 휙 하는 바람이 인다.

더 마 파크의 환상적인 칭키즈칸 공연

공연은 영웅의 탄생을 알리면서 치열한 전쟁으로 이어진다. 테무친의 어릴 적 친구였던 자무카와 최후의 만남, 그리고 죽음. 50분간 진행되는 야외공연, 실제로 전쟁을 경험하지 못했지만, 그 느낌과 감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던 공연이었다.

공연 중간 중간 특별한 장면도 볼거리. 아이들이 조랑말을 타고 펼치는 연기는 웃음을 자아내게 하는 한편의 코미디 같기도 하다. 어른 단원들의 성숙된 연기는 숨을 멎도록 하기에 충분할 정도의 세련된 모습이다. 시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거의 한 시간의 공연이 끝이 났다. 모두 기립박수로 아낌없는 성원을 보냈다. 나 역시 주머니에서 용돈을 꺼내 남녀 단원 한 명에게 각각 1만 원씩의 격려금(?)을 주며 악수를 청했다.

더 마 파크의 환상적인 칭키즈칸 공연

해외여행을 포함하여 여행을 하다보면 각 지역의 공연을 관람하는 코스가 있다. 제각각 그 지역의 전통과 특성을 살린 공연이 여행자에게 깊은 감동을 주고 있지만, 이 공연만큼이나 감동을 받은 적이 없다는 느낌이다. 있다면, 몇 해 전 관람했던 '명성황후'. 무대, 조명, 의상, 음향 그리고 배우의 연기는 세계 최고의 공연이라 해도 지나치지 않았던 명성황후 공연. 15일 일정을 마치고 저녁식사를 하는 내내 몽골 공연관람의 감동이 전해 옴을 느낄 수 있었다.

더 마 파크의 환상적인 칭키즈칸의 공연

제주도 '더 마 파크'의 환상적인 칭키즈칸 공연 모습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 제주시 한림읍 | 라온더마파크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박성제 2011.09.23 18: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멋진 구경이었습니다
    다시 제주에가면은 몇일정도 넉넉하게 구경하고 와야겠습니다
    풍부한 여행은 아니라도 배냥 여행으로 초겨울에
    떠나볼 작정입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죽풍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