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의고향함양/함양특산물및축제

[함양여행] 함양 마천에서 열리는 제4회 지리산마천골금계마을 흑돼지 축제/지리산 칠선계곡과 백무동계곡을 거치는 함양여행코스/함양 가볼만한 곳 추천, 지리산둘레길 함양안내센터

 

[함양여행] 함양 마천에서 열리는 제4회 지리산마천골금계마을 흑돼지 축제

/지리산 칠선계곡과 백무동계곡을 거치는 함양여행코스/함양 가볼만한 곳 추천, 지리산둘레길 함양안내센터

 

2018년 10월 20일과 21일 함양 마천면에서 열린 제4회 지리산마천골금계마을 흑돼지 축제 모습.

 

잘 익어가는 가을.

들녘은 황금빛 나락으로 물들었고, 붉은 물감으로 칠한 단풍잎은 산야를 물들였습니다.

이맘때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계절입니다.

그래서일까요, 고속도로는 관광버스가 대열을 갖춰 어디론가 향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가을을 즐기러 떠나는 행렬입니다.

 

2의 삶을 시작한, 2의 고향이기도 한, 함양 땅.

함양은 어머니 품 같은 넉넉함을 지닌 지리산이 있는 곳입니다.

지리산은 전라남북도와 경상남도 그리고 남원, 구례, 산청, 하동, 함양 등 3개도와 5개 시군에 걸쳐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산입니다.

지리산을 다녀 온 사람이라도 구역이 워낙 넓어 코끼리 엉덩이 만지는 식의 경험담이 될 수도 있는 지리산입니다.

 

함양에 자리한 지리산은 어디쯤에 해당될까요?

지리산 최고봉인 천왕봉을 오르는 여러 코스 중 제일 난코스로 알려진 칠선계곡이 있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칠선계곡 서쪽으로는 백무동계곡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도상으로 말하자면 지리산의 북쪽에 위치한 곳이 함양 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인 20일과 일요일인 21, 칠선계곡과 백무동계곡이 자리한 함양군 마천면에서는 작은 축제가 열렸습니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리는, ‘4회 지리산마천골금계마을 흑돼지 축제인데요.

우연찮게 축제가 열리는 마천면 금계마을 구.의탄초등학교를 지나다가 축제를 구경하게 되었습니다.

.의탄초등학교는 현재 지리산둘레길 함양안내센터가 있는 곳입니다.

 

면단위 작은 축제라 관람객은 억수로(?) 많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축제이름답게 마당에서 직접 굽는 흑돼지는 코를 살살 녹일 정도로 애를 태웁니다.

시간이 없어 한 점 사 먹어 보지도 못하고 발길을 돌린 것이 못내 아쉬울 따름입니다.

벼 탈곡 등 농사일과 관련한 갖가지 체험행사도 준비하여 어릴 적 경험했던 농촌 생활의 추억을 되살려 준 것도 정말 좋았습니다.

 

 

 

 

 

 

 

 

 

 

축제는 흑돼지 숯불구이 및 우리 마을 먹거리 판매, 우리 고을 농특산물 판매, 전통놀이 한마당, 지리산과 나 사진촬영 등의 주제로 열렸습니다.

올해는 어쩌다가 축제를 맞이했지만, 내년에는 작심하고 축제장을 찾아 같이 즐겨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리산의 북쪽을 차지하는 함양 땅.

가을이 익어가는 지금, 지리산이 있는 함양은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10월 말인 지금부터 11월 중순까지는 여행자들의 발길이 함양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가을여행코스로 좋은 곳 함양여행.

함양여행코스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곳, 지리산 칠선계곡과 백무동계곡.

10월과 11월 함양 가볼만한 곳으로 적극 추천할 곳, 지리산을 품은 함양 땅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함양여행] 함양 마천에서 열리는 제4회 지리산마천골금계마을 흑돼지 축제

/지리산 칠선계곡과 백무동계곡을 거치는 함양여행코스

/함양 가볼만한 곳 추천, 지리산둘레길 함양안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