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단풍이 아름다운 함양 가볼만한 곳, 함양의 사찰 청량사 가을 풍경.

 

가을단풍이 아름다운 함양 가볼만한 곳.

함양군 안의면 장자벌길 51(안의면 상원리 904)에 자리한 청량사를 소개합니다.

청량사는 함양 용추사 입구 전방 약 1km 전방에 자리하고 있으며, 작은 절이라 조용하여 기도 정진하기에 좋은 사찰입니다.

가을이 저무는 이 때 가을단풍이 참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불자라면 함양 용추사를 찾을 때 이곳 청량사도 한 번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청룡사 현력

 

본 도장은 백두대간 덕유산맥을 중심으로 주봉은 왕산 뒷산은 장군봉으로 좌우 청룡백호 모두가 천연적 산수로서 선수행과 기도정진을 행하면 두뇌가 밝아지고 본성이 저절로 나타나 청정한 지혜의 명안종사가 배출하는 명산 명지라고 옛 선인들과 산수 지리학자들이 예언을 하고 있다.

 

이곳 도장에 세계 불가사의 티베트나사 포탈라궁에서 수천 년 달라이라마로부터 불기 2534년(1990년) 3월 17일 본 청량사 개산주이신 조인도철 대선사께서 전수받아 이곳 대웅전 대불에 일부는 보탑에 봉안하였다. 우리나라 5대 보궁에 봉안된 진신 사리와 동일한 불사리로서 여기가 곧 보궁이다.

 

그리고 이 보탑 속에는 부처님 적광토 불국정토를 발원하는 최대승경 법화경을 전 세계 불자들이 지극정서응로 한자 한 자 사경하여 봉안하였다. 따라서 이곳은 석가세존의 진신 사리를 모신 곳으로 사명을 청량사라 칭하며 불기 2544년(2000년) 9월 9일에 창건하였다. 이 보궁에 경건히 참배하고 기도정진 발원하면 번뇌 망상이 사라지고 억겁에 쌓인 업장도 소멸 구경에 성불하리라.

 

세존응화 2559년 9월 6일

 

대한불교조계종 덕유산 청량사

 

[함양여행] 가을풍경이 아름다운 함양 가볼만한 곳, 함양의 사찰 청량사(淸凉寺)

Posted by 죽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gdlsg.tistory.com BlogIcon 도생 2019.11.19 22: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덕유산 자락에 자리잡은 이름처럼 맑고 깨끗해 보이는 사찰이네요.
    행복하세요^^

  2. Favicon of https://futureindustry.tistory.com BlogIcon 아웃룩1000 2019.11.19 23: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풍이 참 곱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