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거제도

거제도, '황제의 길'에서 시인의 노래를 보았다


거제도, '황제의 길'에서 시인의 노래를 보았다


거제사람들


우린 태어나서 바다를 보았다


바다를 바라보며
바다와 같이 살아가는 사람

바다를 읽고 바다를 닮았었다
큰 가슴 하늘과 마주한 그 푸름
격동의 거센 몸부림 고요로운 눈부심
얼리고 빠지는 영원의 질서
거기 바다인의 생명을 밝히고
술수를 모르는 어진 사람들
우직한 팔다리는 바다를 깨트리는 진노를 배우고
부정과 불의는 삶을 격하여
파도로 쓸어버린 통쾌한 기풍을 배웠나니

이~ 어질고 신의로운 큰 가슴의
눈물없이 천년을 참는 바닷가 후예들이
어지러운 오늘을 어질게 살아 숨쉬고 있다

남운 원신상

 

거제사람들


거제도, '황제의 길에서 시인의 노래를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