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지역맛집

[거창맛집] 내륙지방에 있는 횟집의 회맛은 어떨까?

 

[거창맛집] 내륙지방에 있는 횟집의 회맛은 어떨까?

 

 [거창맛집] 빛깔이 윤기가 나고 곱습니다. 참으로 맛이 있어 보입니다.

[거창맛집] 내륙지방에 있는 횟집의 회맛은 어떨까?

흔히 갯가 사람들은 회식을 할 때면 육고기집보다는 횟집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어릴 때부터 회가 입맛에 잘 길들여온 습관 때문이 아닐까. 그러다 보니 싱싱한 회 맛은 성인이 되고 나서도 잊을 수가 없을 터. 내가 사는 지역에서 벗어나 타 지역으로 여행을 할 경우 그 지역이 자랑하는 음식을 맛보는 것도 좋으련만, 그게 잘 안되는 것도 같은 이치라는 생각이다.

고기살이 쫄깃쫄깃 정말 맛이 있어 보입니다.

거창군은 경남 북부 내륙지방에 위치해 있는 군 지역이다. 한우를 키우고 농사를 위주로 하는 이 곳 거창의 특산물은 뭘까 궁금함에도, 여행 시 식당을 찾은 곳은 다름 아닌 횟집. 거창읍내에 위치한 이 횟집은 넓은 주차장과 깔끔한 식당내부가 좋은 느낌이다. 음식도 간단간단하면서도 맛깔스러워 보인다.

경남 내륙지방인 거창군 읍내에 있는 '사량도 횟집'의 한상 푸짐한 회가 맛이 있어 보입니다.

회를 즐겨먹는 갯가사람들은 허풍(?)이 좀 있다고나 할까. "나는 먹어보면 자연산인지, 양식인지 대번에 알 수 있어"라든지 하는 말들이 그렇다. 내륙지방에서 횟감을 쓸 때는 아마 보편적으로 양식어종을 선택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물론 자연산만을 취급하는 횟집도 있으련만, 그 비싸다는 자연산을 취급하기는 어려울 것이기에.

횟감이 양식산이라고 알고 먹으면 맛이 있는 법. 쫄깃쫄깃한 회 맛이 입맛을 당기게 한다. '이어도 횟집'에서 '사량도 횟집'으로 이름을 바꾼 거창 읍내에 위치한 '사량도 횟집'으로 회 맛을 보러 떠나 보자.

개불, 멍게, 문어 그리고 해삼 등 소박하지만 맛깔스러워 보입니다.

소박하지만 맛이 있어 보입니다.

우러난 파란 홍합 국물이 깨운한 맛을 내어 주고, 회를 다 먹고 내온 감자 튀김은 입맛을 추스리는데 한 몫을 하고 남습니다.

메뉴와 가격도 다른 횟집과 비교하면 고만고만 하다는 생각입니다.

☞ 사량도 횟집 찾아 가는 곳

. 위치 : 경남 거창군 거창읍 상림리 783-6

. 상호 : 사량도 횟집(구. 이어도 횟집)

. 전화번호 : 055-944-8473, 016-533-2671

사량도횟집입니다. 주인이랑 사량도 섬이랑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일까요? 쥔장한테 물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군요.

[거창맛집] 내륙지방에 있는 횟집의 회맛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