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지역

[삼천포여행] 삼천포~제주 뱃길 타고 제주도로 떠나고 싶다

 [삼천포여행] 깜깜한 밤바다 배를 타고, 별빛 보며, 제주도를 떠나고 싶다

  

 

삼천포 ~ 제주도 여행.

 

[삼천포여행] 깜깜한 밤바다 배를 타고, 별빛 보며, 제주도를 떠나고 싶다

 

경남 서부지역 사람들이 제주여행을 떠나기가 한결 수월해 졌다. 삼천포항에서 제주항을 오가는 뱃길이 열렸기 때문이다. 지난 3월 초 두우해운(주)이 '제주월드호(카페리)'를 취항하고 본격 운항에 나선 것.

 

제주월드호는 길이 126m, 폭 20m, 6층 규모로 11,000톤급이며, 승객 480명과 컨테이너 131개, 5톤 트럭 120대를 한꺼번에 나를 수 있다고 한다.

 

 

 

제주월드호(카페리) 운항시각 및 운임표

 

운항은 삼천포항에서 매주 월, 화, 수, 목, 금, 토요일 오후 9시 30분에 출발하며, 다음날 아침 6시에 제주항에 입항한다. 제주항에서는 매주 화, 수, 목, 금, 토, 일요일 오전 11시에 출항하며, 당일 오후 6시 30분에 삼천포항에 입항한다.

 

그러면 제주에서 별도 숙박을 하거나 시간을 지체하지 않고, 곧바로 제주여행을 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한, 삼천포항 도착 시간 역시 오후 6시 30분으로, 곧 바로 집으로 갈 수 있어 여행의 편의성이 좋다는 점이다.

 

요금은 가장 저렴한 3등석이 어른 4만 7백원, 만 2세~초등학생은 50%, 중고등학생은 10%, 사천시민은 20% 할인하고, 24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라고 한다.

 

 

할인대상

 

사실, 제주도로 가고 싶어도 성수기 때는 비행기 예약이 그리 쉽지마는 않은 일. 특히, 주말과 휴일 비행기 예약은 보통이 아닐 정도로 어려운 게 현실이다. 또한, 비행장이 있는 김해까지의 접근성 그리고 대기시간 등을 고려하면 여객선 여행이 주는 장점도 많은 것은 사실. 여객기와 여객선 여행이 서로 장단점이 분명 있을 테지만, 어느 수단을 이용할지는 한번 꼼꼼히 따져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카페리호 차량 요금표

 

지금까지 6회의 제주여행을 전부 비행기로 이용했지만, 다시 한번 제주여행을 할 기회가 있다면, 깜깜한 밤바다에서 배를 타고 별빛을 보며 제주도를 떠나고 싶은 생각이다.

 

☞ 삼천포 ~ 제주도 운항안내

. 예약 및 문의 전화 : 1899-2612, 055-835-4664(삼천포), 064-753-9333(제주도)

 

☞ 찾아 가는 곳

. 사람만 갈 때 : 경남 사천시 동금동 579-5번지 사량도 여객선 터미널

. 차량을 가지고 갈 때 : 네비게이션에 '사천세관'을 찍고  도착하면 바로 앞에 게이트가 보임.(여기서 차량 선적)

 

삼천포 ~ 제주 뱃길 안내표

 

 

 

 

 

 

 

[삼천포여행] 깜깜한 밤바다 배를 타고 별빛 보며 제주도로 떠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