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고향거제도/거제맛집

[거제맛집추천] 한때 '할매 아구찜' 맛 집으로 이름을 날렸던, 거제도 해밀 아구찜

[거제맛집] 한때 '할매 아구찜' 맛 집으로 이름을 날렸던, 거제도 '해밀 아구찜'

 

 

[거제맛집] 한때 '할매 아구찜' 맛 집으로 이름을 날렸던, 거제도 '해밀 아구찜'.

 

[거제맛집] 한때 '할매 아구찜' 맛 집으로 이름을 날렸던, 거제도 '해밀 아구찜'

 

한때 거제도 장승포지역에서 '할매 아구찜'으로 이름을 날렸던 맛 집이 있었습니다. 식당은 오래된 낡은 건물로, 내부는 적당히 수선만 한 상태였고, 외부는 허름한 모습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손님의 발길이 끊어지지 않았습니다. 점심때나 저녁때를 가리지 않고 할매 아구찜 식당은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었습니다. 특히, 아구 내장 수육은 술안주로 인기가 높아 애주가들이 즐겨찾곤 하였습니다. 저 역시도 단골손님이었으니까요.

 

[거제도맛집] 거제시 상문동 문동리 293번지에 위치한 '해밀 아구찜' 맛 집의 아구찜.

 

기억을 되돌려보니, 그 때가 정확히 1989년부터 1995년 사이 인 것 같습니다. 그 당시 거제도에는 장승포시와 거제군이 나누어져 있었고, '할매 아구찜' 맛 집은 장승포지역에 있었습니다.

 

시군 통합이 이루어진 1995년을 계기로 할매 아구찜 맛 집을 찾는 기회가 줄어들기 시작했고, 시간이 지날수록 발길은 뜸해지다 그 후 완전히 끊어져 버렸습니다.

 

[거제여행] 거제시 상문동에 위치한 '해물 아구찜' 맛 집의 먹음직스러운 아구찜. 아구찜은 싱싱한 아구와 신선한 재료가 진정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살이 통통하고 쫄깃하게 생긴 모양이 먹어 보고 싶지 않으십니까?

 

그런데 얼마 전 어느 아구찜 식당을 찾았는데, 예전의 그 할머니가 식당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10년이 훨씬 넘은 세월에 만난 할머니였습니다. 그런데 얼굴은 별로 변하지 않은 건강한 모습이었습니다. 참으로 반가웠고 할머니도 저를 반갑게 맞이해 주었습니다.

 

틈새 시간에 그간의 사정을 잠시 들을 수 있었습니다. 많은 돈도 벌어 번듯한 식당도 새로 지었습니다. 장승포에서 '할매 아구찜' 맛 집을 운영할 때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건물의 외관도 멋이 있었고 내부도 깔끔하였습니다. 격세지감을 느꼈습니다.

 

 

 

[거제도맛집추천] 거제도 '해물 아구찜' 맛 집의 맛깔스런 반찬.

 

아구찜을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옛날 '할매 아구찜' 맛 집의 그 손 맛이 그대로 남아 있었습니다. 참으로 오랜만에 진정한 맛을 느껴 보는 아구찜이었습니다.

 

참 맛을 내는 아구찜 맛의 그 비결을 물어 보았습니다. 할머니는 '싱싱한 아구와 신선한 재료를 쓰는 것'이라고 답을 합니다.

 

[거제맛집 추천] 거제 '해물 아구찜' 맛 집에서 내 준 엄나무순 봄나물. 빛깔도 참으로 좋아 보이며, 톡 쏘는 맛과 향기는 입안 가득 오래동안 남아 있습니다.

 

건물의 외관과 내부가 음식 맛과 무슨 상관이 있겠습니까? 깔끔하고 청결한 식당과 진정한 맛을 내는 음식만 있다면 말입니다. 할머니는 이제 따님에게 아구찜 음식 맛을 전수해 주고 있습니다.

 

대를 이어 나가는 '거제도 아구찜 맛 집'이 탄생하리라는 생각입니다. 거제를 찾는 여행자 중 아구찜을 즐겨 드시는 분은 이 맛 집을 찾는다면 후회하지 않으리라는 생각입니다.

 

 

[거제도 맛집 추천] 거제시 상문동에 위치한 '해밀 아구찜' 맛집의 메뉴와 식당. 거제도에서 비교적 싼 가격으로 식당을 찾을 곳은 이러한 아구찜 맛 집입니다.

 

☞ 거제도 '해밀 아구찜' 맛 집 찾아 가는 길

 

. 위치 : 경남 거제시 상문동 문동리 293번지

. 상호 : 해밀 아구찜

. 전화번호 : 055-633-0107

. 주차정보 : 주차 문제는 전혀 없음

 

[거제도맛집] 한때 '할매 아구찜 맛 집'으로 이름을 날렸던, 거제도 '해밀 아구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