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고향거제도/거제맛집

[거제맛집추천] 씹는 맛을 즐기고 싶다면, 도다리와 아나고의 환상적인 만남으로

[거제맛집] 씹는 맛을 즐기고 싶다면, 도다리와 아나고의 환상적인 만남으로

 

[거제여행] 거제시 고현동에 있는 횟집. 봄철 대표적인 회라 할 수 있는 도다리 새꼬시와 아나고의 환상적인 만남.

 

[거제맛집추천] 씹는 맛을 즐기고 싶다면, 도다리와 아나고의 환상적인 만남으로

 

여행을 함에 있어 먹거리는 빼 놓을 수 없는 여행코스(?) 중의 하나. 여행코스라 말하 꼭, 경치가 좋은 어느 장소만 둘러보는 것만 뜻하는 것은 아니겠죠. 음식에 있어서 풀코스가 있듯이 말입니다. 횟집은 역시, 푸른 바다를 볼 수 있는 갯가에 있는 곳이라야 제 맛이 날 것입니다. 음식은 뿐만 아니라, 분위기도 중요하니까요. 거제도는 사면이 바다로 싸여 어디를 가나 쪽빛바다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거제도여행] 5만원 짜리 도다리 새꼬시와 아나고의 환상적인 만남입니다. 씹는 맛이 그만입니다.

 

하지만, 오늘 만큼은 바닷가에 위치한 맛 집이 아니라, 시내 중심가에 있는 횟집을 소개합니다. 거제시청이 소재한 고현시가지에 있는 횟집으로 거제시내에서 숙박을 하는 여행자라면 도움이 되리라는 생각입니다.

 

이 횟집으로 들어서면 우선 넓은 식당 내부와 조명이 밝고 환한 모습으로 맞이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실내가 어두운 곳은 상당히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밝은 조명이 맘에 들고, 깨끗하게 정리된 넓은 식당 내부는 안정감을 주기에 충분하다는 느낌입니다. 이 맛집의 주 메뉴는 장어전골, 장어탕, 생매운탕, 장어구이, 곰장어구이, 아나고 회를 비롯한 도다리, 우럭 등 다른 계절생선회도 취급합니다.

 

 

[거제특미] 봄철 대표적인 횟감인 도다리 새꼬시와 아나고 회. 씹는 맛이 일품으로,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오래 동안 남아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봄인지라, 도다리는 살이 오른 상태로 씹는 맛이 제격입니다. 씹는 맛을 꼽는 어종이라면 역시 아나고를 빼 놓을 순 없습니다. 고소한 아나고의 맛은 입안 가득 오래 남아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봄철 대표 어종인 도다리 새꼬시와 아나고회를 주문하였습니다. 고급 횟집과는 달리 보조음식은 별로 나오지 않습니다.

 

대신 푸짐한 양과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 맘에 든다 할까요. 5만 원짜리 회 한 접시를 3명이 나눠 먹었습니다. 배가 부를 정도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부족한 양도 아니었습니다. 거제에서 이 정도 회 한 접시에, 이 만한 가격이라면 결코 비싼 것이 아님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거제맛집] 거제시 고현동 시가지 중심부에 있는 어미장어구이 맛집의 도다리 새꼬시와 아나고의 특별한 만남.

 

봄철을 대표할 만한 회라면, 도다리와 아나고를 추천합니다. 거제시 고현동 장어구이 어미식당에서 한번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거제맛집추천] 거제시 고현동 시가지 중심부에 위치한 장어구이 어미 맛집.

 

[거제여행] 씹는 맛을 즐기고 싶다면, 도다리와 아나고의 환상적인 만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