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거제도

[거제여행] 거제에서 장사도 가는 길

 

[거제여행] 거제에서 장사도 가는 길

 

[거제도여행]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홍포마을 뒤 망산에서 바라다 보이는 길게 뻗은 장사도. 오른쪽 마을과 포구는 대포마을로 여기에서도 유람선이 운항하고 있다.

 

[거제여행] 거제에서 장사도 가는 길

 

경남 통영시에 속한 장사도. 거리로 치자면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산자락에서 장사도 끝자락까지 직선으로 820m 거리다. 그런데도 섬이 소속된 곳은 통영시다. 많은 사람들은 장사도가 거제시에 소속돼 있지 않은지 의문을 가진다. 그런 장사도가 수년간의 노력과 준비 끝에 지난 1월, 섬을 개장했다. 뱀을 닮았다고 붙여진 이름 장사도, 그 동안 뉴스를 통해서도 많이 알려진 섬이다.

 

 

[거제도여행] 경남 거제시 동부면 가배리에 위치한 장사도유람선 터미널.

 

장사도가 통영시에 속해 있다고 통영에서만 가야하는 걸까? 그건, 그렇지 않다. 통영에서 장사도까지 유람선이 운항하지만, 거제에서도 장사도 가는 유람선 뱃길이 있다. 그것도 3군데에 유람선터미널이 있다는 것. 거제시 남부면 저구마을과 대포마을 그리고 오늘 소개하는 거제시 동부면 가배마을에 있는 유람선터미널이다.

 

여행자는 거제도에 진입하면 동부면 가배마을까지 이동해야만 한다. 1018호선 지방도를 따라 돌면 우측으로 보이는 바다풍경이 참으로 좋다. 지난 6월 27일, 28일 포스트에 소개된바 있지만, 거제도 서쪽바다는 동쪽바다와는 달리 잔잔한 호수 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또 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자연경관은 여행자를 기분 좋게 만들어주기에 충분하다.

 

 

[거제여행] 거제시 동부면 가배리 장사도로 가는 유람선터미널.

 

가배마을 유람선터미널은 출항시간이 꼭 정해져 있지 않다. 유람선터미널에 문의한 결과 매일 출발하는 시간을 달리한다는 것. 하기야, 비싼 기름 값 탓에 여행자를 몇 명 태우고 떠날 수는 없을 게다. 그러다 보니 여행객이 차면 바로 떠난다는 것. 거제 동부면 가배마을 유람선터미널을 이용하는 여행자는 사전에 꼭 전화를 해 보고 시간을 맞추는 것이 좋으리라.

 

 

[거제여행추천] 거제시 동부면 가배리에 위치한 장사도유람선터미널. 주차장이 넓어 좋다.

 

☞ 여행안내

. 유람선터미널 위치 : 거제시 동부면 가배리 247-8번지

. 전화번호 : 055-637-8282

. 주차문제 : ★★★★★

. 소요시간 : 2시간 50분(장사도 탐방 2시간, 왕복시간 : 50분)

. 유람선 요금 : 평일(대인 15,000원, 소인 10,000원) 주말(대인 16,000원, 소인 10,000원)

. 장사도 입장료 : 대인 8,500원, 청소년 7,000원, 소인 5,000원

 

[거제도 가볼만한 곳] 거제시 동부면 가배리에서 통영 장사도로 가는 뱃길.

 

[거제여행] 거제도에서 장사도 가는 뱃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