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지역

통영 산양일주도로를 돌며 가볼만한 절 미래사

 

통영 산양일주도로를 돌며 가볼만한 절 미래

 

통영 산양일주도로를 돌며 가볼만한 절 미래사

 

통영 산양일주도로는 미륵도 섬을 한 바퀴 도는 도로입니다.

이 도로는 트인 자연조건으로 통영의 크고 작은 섬들을 조망할 수 있는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통영대교를 지나 왼쪽으로든, 오른쪽으로든 돌아도 통영대교에 다시 도달합니다.

이 도로를 돌다보면 '미래사'라는 절이 나옵니다.

고찰은 아니지만 나름의 역사를 간직한 절로, 가람배치도 짜임새가 있다는 느낌입니다.

미래사 입구에 안내문을 보며 절 공부를 해 봅니다.

통영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잠시 짬을 내 이곳 미래사에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미래사 전경(상)과 아자형 팔작지붕의 범종루(하).

 

미래사 안내

소재지 :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영운리 223번지

 

 

이곳은 미륵도라는 섬이다. 미륵의 섬에 미륵 부처님 오실 절이라는 뜻의 미래사.

 

미래사는 근세의 큰 스승이셨던 효봉 대종사를 모시기 위해 서기 1954년 갑오년에 전.승보종찰 방장 구산종사께서 두어 칸의 토굴을 지었으니 미래사의 시작이다. 효봉스님이라는 큰 그늘에는 항시 눈 푸른 수행자, 삶의 길을 묻는 신자들이 끊이질 않았다. 제자로는 구산. 일각, 법흥, 보성, 원명, 박완일, 고은 등 헤일 수 없음이요, 당시 출가한 이로는 수산, 구암, 법정 등이셨다.

 

면면히 이어져온 미래사를 오늘의 모습으로 중창하신 분은 서기 1996년 입적하신 자항당 종욱화상이셨다. 하나의 도량을 일군다는 것은 얼마나 힘들고 귀한 일인가. 30여 년 동안 네 동을 짓고 헐었으며, 다시 오늘의 모습 8동을 지었다. 특히 아자형의 범종루는 보기 드문 형태의 수작으로 꼽힌다.

 

미륵봉을 흘러내린 양 줄기에도 호봉암, 국산대가 있다. 현재는 스님의 수행처로 참배할 수 없다.

 

작은 사찰이라도 오늘에 있을 수 있는 것은 한두 분의 강고한 원력에 많은 분들의 동참으로서 가능하다. 하나하나 쌓여진 정성이 하도 적극 하여서 성스럽기까지 하다. 이래서 가꾸고 발전하는 것이 후인들의 몫으로 남아있다.

 

『세상의 모든 일에 부딪쳐도 마음이 흔들리지 않고 슬픔 없이 티끌 없이 안운한 것, 이것이야말로 더 없는 행복이네

 

 

 

 

 

 

 

 

 

 

통영 산양일주도로를 돌며 가볼만한 절 미래사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 미래사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