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거제도

거제도 유람선 운항안내/거제도여행코스/유람선타는곳/외도/내도/지심도/장사도/매물도 여행

 

거제도 유람선 운항안내/거제도여행코스/유람선 타는 곳/외도/내도/지심도/장사도/매물도 여행

 

 

거제 일운면 구조라항에 위치한 내도행 도선 선착장. 오른쪽 섬이 내도이며, 선착장에서 도선을 타고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거제도 유람선 운항안내/거제도여행코스/유람선 타는 곳/외도/내도/지심도/장사도/매물도 여행

 

'환상의 섬'이라 불리는 거제도.

거제도여행에 있어서는 섬 여행을 빼 놓을 수가 없습니다.

거제도는 대한민국에서 두 번째 큰 섬이지만, 거제도 안에 또 다른 섬이 있습니다.

사람이 살고 있는 섬이 10개, 무인도가 66개 등 총 76개의 섬이 있습니다.(2012년 말 자료)

 

그 중 거제 8경에 속하는 '외도'는 거제도 여행지 1순위에 속할 정도로 아름다운 섬입니다.

거제 8경에 속하는 '내도' 역시 지난 2010년 6월 행정안전부가 국내 186개 섬을 대상으로, 『명품 섬 Best-10』에 선정될 정도로 아름다운 섬입니다.

'지심도'는 동백섬으로 유명하며, 「1박 2일」촬영지로서 각광을 받고 있는 섬입니다.

오늘 포스트는 거제도 섬 여행에 있어 필요한 유람선과 도선 운항 시간표를 알려 드립니다.

 

 

 

 

거제도에는 거제시에 소속된 섬으로 떠나는 유람선과 도선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거제도는 지형적으로 통영시와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 초 개장한 장사도와 통영시 소속의 섬 여행지 1순위로 꼽히는 매물도는,

통영시에 유람선과 도선 터미널이 있지만,

거제도에서 이 두개의 섬으로 떠나는 유람선과 도선이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거제도에서 장사도와 매물도로 떠나는 유람선과 도선 시간표도 알려 드립니다.

 

 

 

거제시 외도, 내도, 지심도와 통영시 소속 장사도와 매물도를 여행하시는 분들은 많은 참고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거제도에 있는 유인도 10개를 알려드립니다.

시간이 넉넉한 여행자라면 이곳 섬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일운면(지심도, 내도, 외도)/ 거제면(산달도)/ 둔덕면(화도)/ 사등면(가조도, 고개도)/ 하청면(칠천도, 황덕도)/ 장목면(이수도)

 

거제도 유람선 운항안내/거제도여행코스/유람선 타는 곳/외도/내도/지심도/장사도/매물도 여행